
통풍 진단비, 보험으로 든든하게 준비하세요!
관절에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통풍, 생활 습관이나 유전적 요인에 따라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에요.
특히, 중장년층과 고단백 식사를 자주하는 사람일수록 발병 위험이 높아져요.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통풍, 병원에서 진단받고 치료를 시작하면 ‘통풍 진단비 보장 보험’을 통해 실질적인 의료비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통풍 진단비에 대해
1. 어떤 상황에서 보험금이 지급되는지
2.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3. 가입 전 주의 사항은 무엇인지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 대상포진이 뭐길래 보험이 필요할까요?
정의
통풍은 혈액 내 요산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 결정이 관절의 연골과 힘줄, 그 주변 조직에 쌓이면서 발생하는 질병이에요. 바람만 불어도 통증이 발생한다고 하여 ‘통풍’이라고 합니다.
관절의 염증을 유발해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재발성 발작을 일으키며, 요산염 결정에 의한 통풍결절이 관절에 쌓이면서 관절의 변형이 발생하기도 해요.
관절의 이상 외에도 다양한 신장질환을 일으키고 요산에 의해 콩팥에 돌이 생기는 콩팥돌증(신석증)이 나타나기도 해요.
이렇게 통풍은 단순히 통증의 발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관절의 변형, 신장 질환 등의 합병증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지속적인 치료가 중요한 질병이에요.
통풍 진단비, 보험으로 보장되나요?
‘통풍 진단비 보장 특약’에 가입했다면, 의사의 진단서를 바탕으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요.
✅ 보장 예시
- 질병코드 M10으로 통풍 진단 확정 시
- 병원에서 진단서와 관련 서류를 발급받아 보험사에 제출하게 되면
- 최대 100만원의 보험금을 최초 1회에 한해 정액 지급 받을 수 있어요!
(보험사 및 가입 상품에 따라 상이)
⚠️ 보험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 진단 확정시 대상포진 진단 자금의 50% 지급
‼️주의해야 할 사항도 있어요!
고지의무 대상일 수 있어요
👉 과거 통풍 진단 이력, 치료 이력이 있는 경우 보험 가입 과정에서 반드시 고지해야 해요. 이를 누락하게 되면 향후 보험금 지급에 제한이 생길 수 있어요.
보험금 청구 기간 확인
👉 보험금 청구권의 소멸시효는 3년으로, 기간 안에 보험금 청구를 해야 해요. 3년이 지나면 보험금의 지급이 제한될 수 있어요! (보험사별, 상품별 상이할 수 있음)
관련 서류 준비 필수
👉 의료기관에서 발급된 진단서와 영수증 등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꼼꼼하게 준비해 보험사에 제출해야 해요.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요산 수치가 높은 분
– 건강검진에서 요산 수치 경고를 받은 분들께 통풍 진단비 특약 가입을 추천드려요!
✅ 고기, 술을 자주 드시는 분
– 고단백 음식, 알코올 섭취가 잦은 분들은 요산 수치가 높아져 통풍의 발병 확률이 증가해요!
✅ 비만, 고혈압, 신장질환 보유자
– 대상 증후군, 만성질환자는 통풍의 발생 활률이 높기 때문에 준비가 필요해요!
✋🏻 잠깐만요!
👉 통풍때문에 병원 다녀왔다면 ‘아래 파란버튼’을 눌러 보험금 1분 만에 청구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5-67호(2025. 06. 02 ~ 2026. 06. 02)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 모든 보험사 정보를 한번에 보험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시그널플래너 한번이면 보험조회 및 보험료 확인까지 한번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