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홍수 시대’라고 말할 만큼 현대인을 위한 앱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객은 어떤 앱을 선택할까요? 오픈서베이가 발표한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앱을 이용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 중 리뷰와 앱 평점이 23.8%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앱 평점을 올리는 방법이 수업으로도 진행되는 걸 보면 평점과 리뷰를 올리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보험 판매의 전 과정을 혁신하는 시그널플래너가 5.0이라는 높은 평점을 얻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주요 결과를 간단히 공유해보겠습니다 🙂
1) 보험 가입을 강요하지 않는다. [8.5%]
많은 분들이 ‘보험’하면 떠올리는 게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전화 영업, 혹은 설계사의 방문 영업일 겁니다. 여러분도 그런 경험이 있으신가요~? 만약 보험 가입을 강요받았던 경험이 많은 분들이라면 피로감을 많이 느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 있는 저희는 고객의 일상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
시그널플래너의 설계사들은 정규직 설계사입니다. 매월 안정적으로 급여를 받는다는 것이 위촉직 설계사와 다른 점입니다. 위촉직 설계사는 기본적인 급여가 없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판매를 해야만 급여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신규 보험을 판매하려고 상담을 이끌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시그널플래너는 고객의 보험이 잘 가입되어 있다면 잘 가입되어 있다고 전달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보험에 대해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하고, 혹여나 보험 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도 보험 가입을 절대 강요하지 않는 게 원칙입니다ㅎㅎ
2) 객관적으로 보험을 분석하고, 추천한다. [20%]
고객은 보험 가입이 필요할 때, 여러 회사의 보험을 비교하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많은 회사의 보험을 비교 받기는 어렵습니다. 설계사로서는 일일이 모든 회사의 전산 시스템에 들어가 견적을 뽑아서 가격 비교를 한다는 것이 매우 시간과 노력이 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그널플래너는 손해보험사 및 다수의 생명보험사 상품을 10초 만에 비교하여 고객에게 제시합니다.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알고리즘과 자동화 기술을 활용해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하고 자동화했기 때문입니다.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보장 딕셔너리를 구축하여 분석의 틀을 만들었고, 매월 업데이트되는 가설계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험사 별 고객의 월 보험료를 한눈에 확인합니다. 또한, 고객의 보험 비교 가입 전후 상황도 쉽게 정리하여 고객에게 제시합니다.
이로써 설계사는 어떤 보험이 고객에게 이득이 되는 상품인지 쉽게 확인하고, 객관적으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고객분들이 시그널플래너 사용에 만족하는 이유로, ‘빠른 답변 속도’를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답변이 나오게 된 데에도 가설계 시스템이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
3) 설명이 쉽다. [31.8%]
기획 단계에서부터 복잡한 용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결과, 시그널플래너의 설명은 참 쉽습니다 🙂 저희는 많은 분들이 금융, 특히 보험을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을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시그널플래너의 목표는 고객이 어렵게만 느꼈던 보험을 쉽게 이해하고, 가입한 보험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고객이 서비스를 쉽게 생각하는 데에는 카카오톡 기반의 상담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모든 상담 내역이 남아있고, 언제든 다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듣고 지나가면 잊어버리기 쉬운 전화영업, 방문 영업과는 달리 보험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생각할 시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일상 속에서 여유롭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건 고객이 상담 과정에서 편리함을 느끼게 하기 위한 전략적인 움직임이었습니다. 시그널플래너 앱이 80%라는 높은 재사용률과 높은 평점을 자랑하는 것에 한몫 하지 않았을까요? 🙂 마지막으로, 플레이스토어에 남겨주신 소중한 리뷰도 함께 보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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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어렸을때 형편이 어려워 보험 하나도 못들고 컸어요. 그러다보니 보험의 중요성을 몸소 깨달았고, 커서 보험만은 누구보다 잘 설계하고싶었어요. 다른곳에서는 제 보험이 무조건 별로라고 하거나 다시 가입해야된다고 했어요. 회사에서도 시도때도없이 전화와서 힘들었어요. 시그널플래너는 그렇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장점을 나열해볼게요. 카톡으로 간편하게 상담할 수 있는 게 제일 좋았습니다. 강요하지 않고, 잘 가입한 건 잘 되어 있다고 요점만 정리해서 상담해주셔요. 그리고 고객의 눈높이에서 설명해주셔요. 제가 딱 원하는 부분만 재설계가 가능한 것도 좋았습니다. 더 많은데, 여기까지 생각나네요. 강추입니다. 가족 보험도 무조건 여기서 하려고 해요. 앞으로도 잘 이용할게요.
아이디: 박O영님
보험 관련 앱을 다양하게 경험하면서도 만족을 못하던 중에 시그널플래너를 발견했습니다. 이 앱이 가장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다른 앱도 유사한 자료로 내용을 구성하겠지만 결국 소비자의 니즈를 얼마나 반영하느냐가 핵심이겠지요. 지면상 장점을 일일이 설명할 수 없으니 다운로드를 추천합니다.
아이디: 한O대님
어플에 대한 인생 첫 리뷰!! 부모님이 청약해주신 보험을 아무 생각없이 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김짠부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알게되어서 상담을 했는데… 보험의 ‘보’자도 모르던 제가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친절하게 현 보험의 문제와 방향성을 제시해주셨고 새로 청약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1안과 2안을 준비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 어플 진짜 사랑입니다!!
아이디: k***nnyy님
무료라서 별 기대없이 했는데, 너무 꼼꼼하게 해주셔서 놀랐어요. 지금 내가 가진 거에서 어떤걸 보완해야 하는지 말씀해주시는데, 강요가 아니라서 좋았어요. 선택을 하게끔 설명해주셔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디: 다O다님
리뷰 처음 써보는데.. 진짜 자세하고 객관적인 상담 해주셔서 남깁니다. 보험 들 때 전문적이면서도 객관적인 시각을 가진 분이 상담해주시는게 제일 중요한데, 친절하기까지 하셔서 감동받았습니다. 번창하시고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아이디: 수OO스O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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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과 생산성, 두 가지를 창출하는 시그널플래너!
결과적으로 앱 평점은 고객 만족과 직결되는 요소입니다. 시그널플래너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한 건 ‘지인 추천’이었습니다. 만족하지 않았다면 가까운 지인에게 보험 앱을 소개하기란 불가능한 일에 가까울 겁니다 🙂
‘모바일로 보험 판매를 혁신하자!’는 담대한 목표이지만, 실천방법은 간단합니다. 주요 보장을 분석합니다. 현재 보험 상태를 주의와 유지, 보완 세 가지로 분류해서 안내합니다. 고객의 나이, 월급, 예산, 병력 등을 고려하여 보험을 점검합니다. 2021년 1월부터는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 허가를 획득하여 더 폭넓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별 맞춤형 상담에 더 힘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ㅎㅎ
해빗팩토리는 앞으로도 보험 영역 혁신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시그널플래너 앱 하나로 고객이 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고객 만족과 생산성, 두 가지 가치를 창출하는 시그널플래너는 항상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