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보험을 생각하게 되는 이유
펫보험 가입을 고려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반려동물의 식비 다음으로 가장 많이 지출하는 것이 병원비라고 하는데요.
특히 반려동물 보호자 중 약 80%가 예방접종비, 중성화 수술비 등 병원비가 비싼편이라고 생각한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2018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및 양육 현황 조사, 2018, 문체부, 농촌진흥청)
실제로 얼마나 내고 있길래 비싸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조사 결과를 더 깊게 들여다보겠습니다.
고양이보험 들기 전 참고해야 하는
고양이 연평균 병원비 121.6만원
- 정기 검진 횟수는 연 평균 2.7회, 연 평균 비용 19.1만원
- 예방 접종 횟수는 연 평균 2.6회, 연 평균 비용 16.5만원
- 질병 치료 횟수는 연 평균 2.1회, 연 평균 비용 18.5만원
- 골절과 같은 상해 치료 횟수는 연 평균 2회, 연 평균 비용 67.5만원
강아지보험 들기 전 참고해야 하는
강아지 연평균 병원비 113.7만원
- 정기 검진 횟수는 연 평균 3회, 연 평균 비용 24.3만원
- 예방 접종 횟수는 연 평균 2.7회, 연 평균 비용 13.7만원
- 질병 치료 횟수는 연 평균 3.2회, 연 평균 비용 33.2만원
- 타박상, 찰과상과 같은 상해 치료 횟수는 연 평균 2.5회, 연 평균 비용 42.5만원
펫보험 vs 펫적금, 무엇이 더 나은 선택일까요?
위에 포함 되지 않은 중성화 수술 비용 등까지 합치게 되면, 안타깝게도 보호자가 감당해야할 금액은 반려동물이 나이가 듦에 따라 점점 커지게 됩니다.
돈을 모은 후 필요할 때마다 지출하면 된다고 생각해 펫적금을 든다고 하더라도, 우리 가족 혹은 나에게 급한 일이 생길 때 어쩔 수 없이 본래와 다른 용도로 쓰게 되는 경우도 많죠.
또한 적금을 들게 될 경우 치료의 선택지가 있을때 가장 좋은 치료법을 비용 문제로 망설이게 됩니다. 모아둔 적금 내에서 모든 비용을 해결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반면 펫보험은 한 번 가입해두면 내 반려동물에게 비싸더라도 가장 좋은 치료를 마음껏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이를 염두에 두신 보호자에게는 펫보험이 최선의 선택일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펫보험 가입을 고려해야 할까요? 판단 기준은 반려동물의 나이와 병력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이 건강하고 아직 나이가 어리다면, 펫보험도 사람 보험과 마찬가지로 건강할 때 가입이 가능하기에 미리 가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령 제한 또한 존재합니다.)
펫보험이라고 불리는 고양이보험, 강아지보험. 우리가 원하는 만큼 보장이 잘 되어있을까요? 펫보험을 통해 우리 반려동물이 보장받을 수 있는 항목은 무엇인지 다음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편
✋🏻 잠깐만요!
👉 펫보험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생기셨다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금융위키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2-170호(2022. 11. 1 ~ 2023.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