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트러블이 생겨 피부과를 가려고 병원비 실비 청구 가능한지 인터넷에 검색해 봤더니 피부과는 보험 적용 안된다는 말이 많아서 당황하셨나요? 피부과 실비 청구부터 추가로 알면 좋은 보험 내용까지 확실하게 알려 드릴게요!
피부과에서도 실비 청구 가능해요!
피부과에서 실비 청구가 안된다는 이야기가 많은 이유는 미용 목적의 치료가 많기 때문이에요..! 기본적으로 보험은 미용이나 단순히 신체 기능 개선을 위한 치료의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아요.
실비 청구 가능한 대표적인 항목
백반증(얼굴 등의 노출 부위에 한정) / 원형탈모 / 헤르페스 / 무좀 / 티눈 / 여드름(4세대 실손 보험 한정) / 대상포진 / 아토피 / 레이저 치료(흉터 치료 한정)
실비 청구 불가능한 대표적인 항목
주근깨 / 노화로 인한 탈모 / 주름 제거 / 검버섯 / 튼살 / 안면홍조 / 사마귀(2009년 9월 이전 가입한 실손 보험 한정)
*보험금 청구는 보험사, 보험상품, 개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부과 실비 청구가 까다로운 이유
피부과 실비 청구가 까다로운 이유는 치료 목적이 아닌 미용 목적의 피부과 치료를 받고 실비 보험을 청구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에요. 이에 보험사에서 특정 피부과 진료에 대해서 지급 심사를 까다롭게 진행하고 있어요..! 대표적인 경우가 바로 MD크림, 리쥬에이드 시술, 키오머3 시술 등이 있어요. 해당 치료들은 모두 아토피나 건조증 치료 목적의 의약품 처방 및 시술인데 질병 치료가 아닌 피부 보습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어 문제가 되고 있어요! 만약 치료의 목적으로 MD크림 처방을 희망하거나 리쥬에이트 / 키오머3 시술을 받는 걸 고민하고 있다면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
피부과 가기 전 4세대 실비를 알아봐야 하는 이유
피부과에 방문하기 전 내가 가진 실비 보험의 세대를 미리 확인하는 게 유리해요! 특히 4세대 실손의 경우 이전 1~3세대에선 적용되지 않던 심한 여드름 치료를 받는 경우에도 실비 청구가 가능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4세대 실비의 경우 자기부담금 비율이 높고 병원을 자주 갈수록 보험료 인상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나에게 뭐가 더 유리할지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확인해 보는 걸 추천해요!
✋🏻 잠깐만요!
👉 피부과 실비 청구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점이 있다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금융위키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2-190호(2022. 12. 27 ~ 2023. 12. 26)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 모든 보험사 정보를 한번에 보험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시그널플래너 한번이면 보험조회 및 보험료 확인까지 한번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