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코드 C44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기타 피부의 악성 신생물’이며 ‘유사암’으로 분류되고 있어요. 조금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 단어를 쪼개볼게요.
- ‘악성 신생물’ : 흔히 ‘악성 종양’, ‘암’이라 불려요.
- ‘기타’ 가 붙는 이유는
- 생명에 치명적인 ‘악성 흑색종’ 제외
- 간단한 수술로 제거 가능한 여러 종류의 피부암을 한데 묶어서 부르기 때문이에요.
질병코드 C44, ‘기타 피부암’이라고 생각하면 단어가 눈에 조금 더 직관적일 것 같아요. 이제부터 기본 내용 (증상, 치료법)과 가장 중요한 어떤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쉽게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C44 알아보기
(1) ‘기타 피부암’ 증상은 무엇인가요?
- 피부암은 어떤 종류이든 반점에서 시작해 점점 크기가 커져 종괴*하는 형태 (종괴란 ‘덩이’의 순우리말, 작게 뭉친 것을 뜻함, 돌’덩이’)
- 종류에 따라 보이는 모양이 달라요
- 갈색 종괴가 둥글게 말려들어간 모양, 흉터를 동반하는 모양, 피부가 곯음
(2) 기타 피부암 어떻게 진단받나요?
- 영상학적 검사 (CT, MRI 등) 및 피부조직 검사를 통해 확진
- 추가적으로 더 세세한 관찰이 필요하다면 피부확대경 사용
(3) 기타 피부암은 어떻게 치료할까요?
- 대부분 해당 부위만 간단한 수술을 통해 제거
질병코드 C44, 피부암을 진단받고 수술을 받게 되면 < 총 3가지 : 실비, 진단비, 수술비 > 보험금 청구 가능해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C44 보험금 청구 가능 여부 알아보기
질병코드 C44 실비청구 가능.
아래 두 가지 경우 모두 실비 청구 가능해요.
- (1) 진단 과정에서 의사 소견으로 영상학적 검사 (CT, MRI 등) 및 피부조직 검사를 받는 경우
- (2) ‘기타 피부암’ 확진을 받은 뒤 수술 및 치료를 진행하는 경우
- 필요 서류 : 진단서(한국질병분류번호가 보이는),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실비 보험의 경우 가입 시기와 상품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해요. 만약 가입 시기와 특약 여부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질병코드 C44, 추가 청구 가능한 보험
진단비 보험 혹은 수술비 보험 청구 가능
- 진단비 보험
- ‘유사암’ 특약이 있다면 진단비 청구 가능해요.
- 단, 일반암에 비해 적은 진단금을 받을 가능성이 커요.
- 수술비 보험
- 질병코드 C44 ‘기타 피부암’은 3종 수술로 분류되어 있어, 진단 후 수술을 받았다면 수술비 보험 청구 가능해요.
- 진단비와 수술비는 중복으로 청구 가능해요
- 단, 진단비는 가입 후 ‘최초 1회에 한해’ 받을 수 있고, 수술비는 가입 조건에 따라 여러 번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 같이 확인하면 좋을 ‘감액기간’
- 특히 질병코드 C44 기타 피부암을 포함해 (상피내암, 경계성종양)에는 일반적으로 감액기간*이 없기 때문에 가입 후 바로 보상받을 수 있어요.
- 그러나, 보험 회사에 따라 진단비와 수술비에 대해서 감액기간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감액기간’ :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더라도 보장금액을 전부 지급하지 않고 일부 금액을 줄여 지급하는 기간 (보통 암보험, 중대질병의 진단비 및 수술비 등의 경우)
✋🏻 잠깐만요!
👉 ‘기타 피부암’ 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보험금 1분 만에 청구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필제2023-62호(2023. 07. 31 ~ 2024. 07.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