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코드 J35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만성 편도염’입니다.
질병코드 J35에 대한 기본 내용과 보험 혜택으로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J35 알아보기
(1) ‘만성 편도염’이란? 급성과의 차이
- 급성 편도염이 반복되고 지속적인 편도의 염증으로 불편한 경우 만성 편도염이라고 해요.
(2) 원인은 무엇인가요?
- 편도 속 세균으로 인한 반복된 염증
- 몸의 저항력이 떨어졌을 때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
(2) 증상은 무엇인가요?
- 고열, 기침, 가래, 만성적인 인후통, 연하곤란, 구취
- 일 년에 4~5회 이상 편도염 재발
(4) 어떤 치료를 받나요?
- 1년에 4~5회 이상 편도염이 자주 재발되거나, 1~2회 고통이 매우 심하게 앓는 경우 편도수술(편도절제술)이 권장돼요. 만성 편도염인 경우 신장이나 심장 등의 다른 장기에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질병코드 J35 실비 청구 가능 여부
질병코드 ‘J35 ‘ 수술비 실비 청구 가능
- 편도 수술 및 아데노이드 수술은 환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을 미리 정해둔 ‘포괄수과제’에 해당하는 수술이에요. 다만 해당 병원의 수술 방법과 비급여 내용에 따라 비용이 차이 날 수 있어요.
- 미용 목적으로 진행되는 경우 보험금 청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의사의 소견서가 필요해요.
- 필요 서류: 진단서(진단코드, 입퇴원 날짜, 수술명), 진료비 세부내역서, 약제비 영수증(약 봉투), 보험금 청구 서류, 신분증 사본
**실비의 경우 가입 시기와 상품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해요! 만약 가입 시기와 특약 여부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질병코드 J35 추가로 보면 좋은 내용
- 수술할 때마다 보험금을 지급하는 수술비 보험
- 실비 보험으로 받지 못하는 자기 부담금을 수술비 보험을 통해 충당할 수 있어요.
- 수술비 보험의 종류는 크게 세 가지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보장 범위에 따라 ‘질병/상해 수술비’ > ‘N 종 수술비’ > ‘특정 N 대 수술비’로 나눌 수 있어요.
- 질병수술비 알아보기
- N대 수술비 알아보기
- 종수술비 알아보기
- 각각 보장 범위와 보장 금액의 장단점이 있어서 그에 따라 보험료를 나눠 구성하기도 해요.
*보장에 따른 보험금 청구 결과는 보험사, 가입한 보험 상품, 개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면 좋아요!
- 실비 보험으로 받지 못하는 자기 부담금을 수술비 보험을 통해 충당할 수 있어요.
✋🏻 잠깐만요!
👉 ‘만성 편도염’ 때문에 병원에 다녀왔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보험금 1분 만에 청구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 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4-165호(2024. 10. 11 ~ 2025. 10. 10)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 모든 보험사 정보를 한번에 보험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시그널플래너 한번이면 보험조회 및 보험료 확인까지 한번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