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명 후엔 반드시 보험사에 별도로 연락하여 이름을 변경해야 해요! 보험사 명의 변경 이유와 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보험사 명의 변경 필수인 이유
개명 후 보험사에 정보를 알려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아요!
1.개명 후 보험사에 알리지 않더라도 보험금을 지급받을 때 문제가 생기지는 않아요.
2.하지만 주민등록번호를 기반으로 처리를 하는 과정에서 보험금을 지급할 계좌의 예금주와 보험급부자의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보험사의 확인 과정을 다시 한번 거쳐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발생해요. 보험금을 막상 수령하려고 하실 때 인증 과정을 거치고,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등의 추가적인 행정 처리를 거치지 않기 위해서는 개명 후 바로 보험사에 정보를 알려 변경하시는 것이 좋아요!
3.보험사 뿐 아니라 시그널플래너 앱과 같은 보험 관련 서비스들에서도 일괄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보험사 명의 변경 방법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어 비교적 절차가 간단한 편이에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 개명으로 인한 정보를 변경해 주세요! 개명 후 4대 보험 중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은 별도로 신고를 하지 않으셔도 자동으로 변경돼요! 단,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은 꼭 별도로 전화를 하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보험사마다 상이하니 아래 보험사 별 홈페이지 링크에 방문하여 전화 상담 진행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생명보험사
- 교보생명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 동양생명
- 라이나생명
- 메트라이프생명
- 미래에셋생명
- 삼성생명
- 신한라이프(오렌지라이프)
- 처브라이프
- 푸본현대생명
- 하나생명
- 한화생명
- 흥국생명
- ABL생명
- AIA생명
- BNP파리바카디프생명
- DB생명
- IBK연금보험
- iM라이프(DGB생명)
- KB라이프
- KDB라이프
- NH농협생명
손해보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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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4-169호(2024. 10. 15 ~ 2025. 10. 15)
시그널플래너 고객이신 경우 아래 버튼을 눌러 1:1문의를 통해 이름 변경을 요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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