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줄 요약
- 진단비는 1회만 받을 수 있지만, 수술비는 수술받을때마다 받을 수 있다.
- 뇌혈관, 허혈심장 질환 수술의 경우 혈관 질환이라 반복 수술이 많아 수술비 보험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 보장범위가 가장 넓은 순서는 질병/상해 수술비 > N종 수술비 > 특정 N대 수술비 순이다.
진단비 보험 있어도 수술비 보험 필요할까요?
진단비가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기 때문에 실비 보험과 함께 많이들 가지고 계시죠. 그럼에도 수술비 보험 가입이 필요하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진단비 보험의 경우 암, 뇌질환 등 병에 걸렸을 때 단 1회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요!(재진단암 이라는 특약도 있지만 대다수 갱신형으로만 가입가능합니다) 재발할 경우엔 다시 혜택을 받을 수 없죠. 문제는 뇌졸중, 뇌경색 등의 뇌질환과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심장질환은 재발할 가능성이 높고 재수술하는 경우가 많아 1회 진단비로는 병원비 부담이 클 수 있어 수술비로 보완하는 방향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수술비 보험 종류
수술비 보험의 종류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어요! 일반적으로 보장범위가 넓은 순서대로 질병/상해 수술비 > N종 수술비 > 특정 N대 수술비로 구분됩니다. 질병/상해 수술비 보험의 경우 보장범위가 넓긴 하지만 보험금 지급이 그만큼 많다 보니 보장금액 자체가 적은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추천하는 방법은 여유가 된다면 종수술비로 불리는 N종 수술비 특약을 추가하여 특정 수술에 대해선 보장금액을 높여 두는 방향을 추천하고 있어요.
종수술비 보험 분류 방식과 자주 청구하는 수술비 항목
종수술비 보험은 신체 기관별 수술 종류와 수술 방법에 따라 1종에서 5종까지 분류하여 종별로 정해진 수술비를 지급하는 형태의 보험이에요! 예를 들어 치핵, 백내장 수술은 1종으로 맹장, 대장용종절제술은 2종으로 분류하여 각각 정해진 보험금을 지급하는 방식이죠. (*보장범위와 보험금은 보험사, 보험상품에 따라 다를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험에 가입할 땐 보험 혜택을 잘 받을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게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자주 청구하는 수술비 항목에는 백내장 수술, 치핵 수술, 건강검진 시 내시경 중에 받게 되는 용종제거 수술 등이 있어요! 종수술비 보장에 해당 수술들이 포함된다면 수술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 잠깐만요!
👉 수술비 보험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점이 있다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금융위키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11호(2023. 01. 27 ~ 2024. 01. 26)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 모든 보험사 정보를 한번에 보험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시그널플래너 한번이면 보험조회 및 보험료 확인까지 한번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