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해지형 보험 세 줄 요약
1. 저해지형 보험 : 월 보험료가 일반 상품보다 10~40% 저렴한 상품이지만 환급금이 거의 없는 보험이다.
2. 가성비 있는 보험을 구성하고 싶다면 저해지형 보험이 유리하다.
3. 저해지형 보험은 가입 후 가급적이면 납입 기간 내에 해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저해지형 보험?
저해지형 보험 : 월 보험료가 일반 상품보다 10∼40% 저렴한 상품이지만 중도 해지 때 환급금이 거의 없고, 납입 기간이 끝난 뒤 해지해도 돌려받는 돈이 원금에 크게 못 미치는 상품입니다. 비갱신형 보험 상품 중 가장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어요.
일반 보험은 중도 해지하는 경우 원금의 70∼80%에 해당하는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저해지형 보험 은 납입 기간 중 환급금이 없고, 납입 기간이 지난 뒤 환급금 역시 일반 보험의 약 10% 정도밖에 되지 않아요. (상품마다 다를 수 있어요)
저해지형 보험의 장단점
가장 큰 장점은 중간에 해지하더라도 환급금을 주는 보험들에 비해 월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꾸준히 월 보험료를 20년, 30년동안 낼 수 있다면 충분히 가성비 있는 보험이에요. 여기서 아낀 돈은 저축용과 투자용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단점은 한번 가입하면 해지를 하지 않는 것이 손해 보지 않는 지름길이라는 점입니다.
저해지형 보험은 저렴하게 가입하는 대신, 납입 기간 중 해지하게 되면 환급금이 없죠. 보험료를 낸 만큼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그간 낸 돈을 생각해서라도 납입 기간 끝까지 유지 시키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저해지형 보험, 저렴한 금액이 장점이긴 하지만, 납입 기간 내 해지하게 되면 손해는 결국 나에게 돌아오는 상품입니다. 가입시 딱 필요한 보장만, 내가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금액에서 가입하는 것이 좋아요.
✋🏻 잠깐만요!
👉 저해지형 보험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점이 있다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금융위키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19호(2023. 02. 07 ~ 2023. 02.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