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암 치료라 불리는 중입자 치료의 임상이 성공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중입자 치료가 왜 꿈의 암 치료로 불리는지, 중입자 치료 보험 혜택받을 수 있는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중입자 치료, 꿈의 치료인 이유는?
중입자 치료는 탄소 등 무거운 원자를 활용하여 암 세포만 파괴하는 형태의 치료 방법이에요. 기존 방사선 치료도 암 세포를 제거할 수 있지만 방사선의 경우 정상 세포를 파괴할 수 있어 부작용이 많았어요..! 중입자 치료는 방사선 항암에 비해 고통과 부작용이 적은 것은 물론 암세포 절제 수술이 어려운 췌장암, 뇌종양 등도 고통 없이 치료가 가능해 꿈의 암 치료로 불리고 있어요. 국내에는 23년 기준 연세대학교 병원에만 중입자 치료 설비가 되어 있고 첫 임상에 성공했어요! 이후 다른 상급 병원도 중입자 치료를 위한 설비를 갖출 예정이라고 해요.
중입자 치료 보험 혜택 받을 수 있을까?
우선 중입자 암 치료 비용은 5,000만 원으로 예상돼요(12회 치료 기준). 문제는 중입자 치료의 경우 건강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아요..! 따라서 예상되는 치료비 5,000만 원을 고스란히 환자가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죠. 방사선 치료나 암 수술 등이 건강보험 혜택을 받더라도 비용이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은데 건강보험 적용이 안되는 중입자 치료 비용은 아무리 꿈의 치료라도 비용 자체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상황이에요.
제2의 건강 보험이라 불리는 실비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지만 현재는 통원 치료 기준으로만 적용되기 때문에 한도가 3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어 치료비용을 부담하기엔 많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중입자 치료 비용 보험으로 대비하는 방법
중입자 치료 비용을 보험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없는 건 아닙니다! 먼저 암 보험에 가입했다면 암 진단비로 치료 비용을 부담할 수 있어요. 암 진단금이 5,000만 원 이상 보장된다면 전액 부담할 수 있고 그 이하로 보장되더라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암 진단금은 보통 암 치료를 위한 기간 동안 생활비 명목으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치료 비용으로 사용하기엔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중입자 치료 비용을 지급하는 특약 가입이에요! 암 진단금을 크게 올리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중입자 치료 비용을 대비할 수 있죠. 중입자 치료에 관심이 있지만 벌써 치료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암 보험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잠깐만요!
👉 중입자 암 치료 보험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점이 있다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금융위키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80호(2023. 09. 27 ~ 2024. 09. 26)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 모든 보험사 정보를 한번에 보험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시그널플래너 한번이면 보험조회 및 보험료 확인까지 한번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