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플래너 블로그
No Result
View All Result
시그널플래너 블로그
No Result
View All Result
시그널플래너 블로그
No Result
View All Result

시그널플래너 고객의 데이터 경험을 바꾸는 [DX팀] 인터뷰

in 피플, 해빗위키
2022-07-20


안녕하세요, 오늘은 DX팀 인터뷰로 찾아왔습니다! DX라는 말이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DX는 Data Experience, Digital Trans(X)fomation에서 따온 중의적인 이름입니다.

DX팀은 고객의 데이터 경험을 바꾸고, 디지털화를 하기 위한 기초를 맡고 있습니다. 팀원분들은 스스로를 백조 같은 팀이라고 표현하고 업무도 쉽게 설명해 주었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 안녕하세요, DX팀원분들! 소개 부탁드립니다.


승은 – 안녕하세요, DX팀 리드 홍승은입니다. 해빗팩토리에서 근무한 지는 햇수로 벌써 4년 차입니다. 보험사를 퇴사할 때엔 보험 업계에 다시 올 걸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해빗팩토리는 IT와 보험이 적절히 섞인 회사였고, 트렌디한 회사라는 생각이 들어서 기대감에 합류했습니다. 돌이켜보면 보험과 저는 운명인 것 같습니다. (웃음)



지영 – 해빗팩토리 DX팀 정지영입니다. 각 보험사의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데이터화하여, 고객에게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실 보험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환경보건학과를 졸업하였는데요, 보험업에 호기심이 생겨서 한번 발을 들여놨더니 어느덧 보험 관련 경력만 18년 차가 되어갑니다. 해빗팩토리에 합류한 지는 1년 6개월 되었습니다.

​


윤미 – 안녕하세요, 마윤미입니다. 20여 년 보험사에 재직하면서 비보험 파트(평가기획) 업무에 힘썼습니다. 현재는 DB를 분류하고 입력하는 일부터 딕셔너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정말 신기한 건, 보험을 전혀 몰랐던 제가 전 회사에서 갑자기 보험 파트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신입사원이 된 것처럼 보험 상식 기초부터 천천히 공부를 시작했었는데요, 어렵고 힘든 순간이었지만 당시 경험 덕분에 해빗팩토리에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웃음)


– 해빗팩토리 DX팀은 ‘고객의 데이터 경험을 바꾸는 일’을 맡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관련 사례를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윤미 – 네, 저희는 본인이 가입한 담보를 쉽게 볼 수 있게 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입한 상품에 특정 보장이 있는 것 같았는데 안되는 거였어?’ 한 적 있으신가요? 그냥 뇌혈관이 아니라, 특정 뇌혈관이라는 담보가 있는 건데 고객은 뇌혈관이라는 단어만 눈에 들어왔던 겁니다.

하지만 뇌혈관이 안되고, 뇌출혈 뇌경색과 같은 기타 보장이 되어있는 사례가 많습니다. 저희는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뇌혈관이 안되는지 되는지 투명하게 보여주는 데에 몰입합니다.

승은 – 아쉽게도 지금은 관련 법에 따라 중지된 서비스지만, 보험 비교 서비스 사례로 설명하겠습니다. 고객이 보험회사나, 설계사를 거치지 않아도 나이, 직업, 성별에 따른 보험료를 확인이 가능하게끔 만든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나의 조건에 따른 보험료는 무조건 보험사나 설계사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나의 정보를 넘겨야만 확인이 가능했는데 그런 거 없이 바로 보여주고 같은 기준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순으로 보험사 10개 정도를 비교해 줬던 서비스였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잘 제공하기 위해 기초를 마련하는 게 데이터팀의 역할입니다.


– 상품 딕셔너리/ 보장 딕셔너리라는 개념도 궁금한데요, 혹시 쉽게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



윤미 – 우선 상품은 여러 개의 보장(담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빗건강보험”을 가입한 고객이 저희 시그널 앱을 통해 분석하면, 해당 상품에 구성된 보장 정보는 상품/보장 딕셔너리에 저장됩니다.

상품 딕셔너리는 고객이 쉽게 보험약관을 볼 수 있게 상품 판매채널(일반/TM/CM), 상품 구분(건강, 운전자, 연금) 등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보장 딕셔너리는 각 보장을 기준에 맞게 분류하여 분석할 수 있게 기초 작업을 합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자면, 마트에서 두부를 구입하는 경우를 떠올리면 됩니다. 우리 모두 두부를 구입할 때 원재료를 확인할 텐데요, 그렇다면 두부가 상품이고 원재료가 보장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국내산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게 원재료 중 콩이 국내산인지 GMO 인지를 분류해 주는 개념이라고 보면 됩니다.

​

– 오, 두부 이야기를 들으니 확실히 이해가 됩니다! 이전 회사와 해빗팩토리의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지영 – 전 직장은 대기업이다 보니 안정적인 느낌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형화되어 있는 업무 강도가 굉장히 세고, 흔히 말하는 워라밸이 없었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피폐해졌습니다. 아직은 해빗팩토리에 입사한지 1년 6개월 차지만, 이곳은 내가 해야 할 일을 스스로 찾아서 만들어 나가야 하는 곳입니다.

물론 그에 따른 책임감도 뒤따르지만, 끊임없이 스스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도 생산적인 일을 하고 있다고 느끼는 게 큰 차이입니다. 물론 워라밸도 충분히 보장되기 때문에 저 같은 워킹맘이 근무하기에 좋은 환경도 큰 매력 요소입니다.

승은 – 이전 회사에서는 해야 할 일이 정해져 있었습니다. 공문이 뜨거나 관련된 일이 내려오면 누가 봐도 이건 내 일이고, 이건 저 사람의 일 이런 게 명확하게 있었는데요, 위에서 일이 내려와서 해야 하는 일들이 대부분이었다면 저희 회사는 그렇지 않습니다.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닌, 본인이 주도적으로 하는 일이 있고, 일의 범위도 굉장히 넓습니다. 누군가 시켜서 하는 일을 하는 것과 주도적으로 찾아서 하는 일은 굉장히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일해온 방식이 급격하게 변해서 그런지 아직도 적응하려 노력합니다. (웃음)

윤미 – 경청과 자율성 측면에서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우선, 해빗팩토리는 구성원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주고 조율해 주시는 리드님들과 대표님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구성원들이 자율성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져있다고 생각합니다.



– 그렇게 오랫동안 데이터 직무를 해오셨다는 걸 들으니, DX 직무 매력이 엄청난 것 같습니다! 언제 보람을 느끼시나요?


승은 – 하루 종일 데이터를 다루는 일과를 보내니까, 데이터가 큰 영향을 끼쳤다는 생각이 들 때 보람을 느낍니다. (웃음)

실시간으로 리뷰를 모니터링하는데요, 고객분들이 직접 보장내역이나 금액을 한눈에 보기 좋았다고 말씀해 주시는 일을 볼 때 무척 기쁩니다. 저희의 땀이 들어간 데이터를 사용하며 자회사 시그널파이낸셜랩의 매출이 늘어날 때에도 우리 팀이 매출 상승에 함께 기여했다고 느껴 보람을 느낍니다.

​지영 –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저희 앱을 소개해 주고 나서, 보험을 잘 모르는 사람들의 시선으로 봐도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알기 쉽게 눈에 잘 들어온다는 칭찬을 들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눈에 잘 들어오게 하는 건 결국 모두의 노력이 들어갔기 때문에 나올 수 있는 협업의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칭찬을 들으면 끊임없는 확인과 고민의 과정이 떠오르면서 뭉클하기도 합니다.



– 현재 트래킹하고 있는 데이터 규모는 어느 정도 되나요? 어떻게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건지도 궁금합니다.


승은 – 2022년 5월 신용정보원 데이터 기준으로 상품은 251,816건이고, 중복 제외한 약관 등록건수는 81,899개, 담보는 1,375,877건(중복 포함)입니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건 자동화시스템 덕분인 것 같습니다. 저희가 여러 회사와 제휴할 기회도 생기고, 오픈하고 지금까지 축적된 데이터가 많아졌습니다. 저희의 앱을 찾아주시고, 보장 분석을 진행하는 고객분들이 많아지면서 운영 시스템도 함께 발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와, 정말 많은 양이네요. 데이터가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책임감이 클 것 같습니다. DX팀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무엇인가요?


지영 – 팀워크가 가장 중요합니다. 조직 전체뿐 아니라. 팀 내에서도 소통을 많이 하고 서로에게 일을 떠넘기지 않고 책임감 있게 맡은 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틀림이 아니라 다름을 인정하고 수용하는 것도 롱런하게 할 수 있는 비결 아닐까요?

​승은 – 팀원들의 화합과 일처리의 신속함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현재 저희 팀은 팀원끼리 굉장히 잘 맞아서 하는 일이 더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하는 일은 특히나 다른 팀이나 고객들의 문의와 오류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신속함을 유지하려 노력합니다.



– 팀워크와 일처리의 신속함! 정말 중요한 가치네요. 혹시 DX팀을 한마디로 비유하자면 어떤 팀인가요?



윤미 – 저희를 ‘백조’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멀리서 보면 고요해 보일 수 있는 직무인데요, 물 밑에서는 백조가 열심히 움직이는 것처럼 저희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정신없이 바삐 움직입니다. 요즘에도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정상화되기까지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 앞으로 백조를 보면 DX팀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 (웃음) 해빗팩토리에서 근무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나요?



승은 – 회사에서 미국법인 서비스 Loaning.ai 설명을 듣기 위해 모두가 회사에 모였던 순간이 기억에 남습니다. 적은 인원일 때 입사했는데요, ‘언제 이렇게 구성원이 많아지고 회사도 커졌지?’ 싶은 생각이 들어서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입사 초기 대표님께 들었던 사업 계획 설명이 실현되는 걸 느끼며 매 순간이 놀랍습니다.



Loaning.ai 사업 계획 설명 당시 사진


지영 – 사내 이벤트 [해빗팩토리데이]가 기억에 남는 순간이었습니다. 당시에 재택근무를 주로 하다 보니 우리 팀 외에 다른 팀 동료들을 알 수 있는 기회가 적었기 때문에 즐거웠습니다. 함께 근무하는 구성원을 잘 알고 있는 건 중요하기 때문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해빗팩토리데이 당시 사진


– 앞으로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을까요?


지영 – 저희 앱의 주요 타겟층이 MZ 세대 2030 이긴 하지만, 다른 세대도 빠짐없이 사용하기 쉬운 앱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그널플래너가 대한민국 국민 2~40대 중 3명 중 1명이 사용하는 앱이 되는 데에 한몫할 수 있는 주요 구성원이 되고 싶습니다.

윤미 – 우선순위 1순위 목표는 마이데이터 오픈 예정에 따라 저희 팀 업무가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내가 서 있는 이 자리를 행복의 공간으로 전환시키라는 말처럼, 앞으로도 직장 생활과 가정생활을 행복하게 유지하고 싶습니다.



– 오늘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뷰 소감 부탁드립니다.


승은 – DX팀이 하는 일을 궁금해해주시고 저희가 하는 일에 대해서 말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제가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말하는 게 처음이어서 뜻깊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X팀이 드러나있지 않은 부서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말할 기회가 많이 없고,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횟수도 다른 팀보다는 상대적으로 부족했습니다. 이번 기회로 이렇게 관심 가질 수 있어서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웃음)

​지영 – 연초에 진행했었던 작년 회고 시간 이후로, 다시 한번 해빗팩토리에서의 저의 역할을 돌아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에 이렇게 대외적으로 말할 기회가 없다 보니, 인터뷰 시작 전에는 굉장히 많이 긴장을 했었는데요, 끝내고 보니, 덕분에 오늘 좋은 추억을 하나 만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윤미 – 지금까지 직장 생활을 오랫동안 해왔는데요, 인터뷰를 통해 제가 걸어온 길과 동료들부터 팀원들, 우리 회사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젊은이여, 그대 이름을 가치 있게 하라”라는 앤드류 카네기의 말처럼 앞으로도 노력하는 해빗인이 되겠습니다.




해빗팩토리의 백조팀! DX팀원분들의 이야기, 어떠셨나요? 오랫동안 직장 생활을 해오신 만큼, 그동안의 고민과 업무에 대한 열정을 깊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시그널플래너 앱이 성장하는 데에 큰 몫을 해주고 있는 DX팀을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피플, 해빗위키

  • [월간 업데이트] 시그널플래너의 8월 소식지
  • [월간 업데이트] 시그널플래너의 7월 소식지
  • “이런 회사 처음 봅니다.” – 해빗팩토리 회고가 매년 신기한 이유

해빗위키!

  • 서비스 해빗위키 2023-08-01 [월간 업데이트] 시그널플래너의 8월 소식지

    안녕하세요? 월간 시그널플래너입니다. 시그널플래너에서 가입한 보험을 더 슬기롭게 관리하고 싶은 분들께 반가운 앱 업데이트 소식이 있어 편지 드려요! [추가] ‘시그널케어’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보험 가입한 분들을 위한 사후관리가 훨씬 편해졌어요.카톡을 통해 언제든 전문가에게 ‘내 보험 현명하게 이용하는 법’을 물어볼 수 있어요. ‘시그널케어’는 (1) 어디서 이용할 수 있는지 (2) 어떻게 보험 관리에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함께 자세히 살펴볼까요? 🤝 ‘시그널케어’ 가 생겼어요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보험 보장분석 받고, 희망 예산에 맞춰 현명하게 보험 가입하셨나요? 그렇다면 갖고 계신 그 보험에 대한 궁금한 점 해결은 물론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까지 알려 드릴게요 😉 더 선명해진 내 보험 사후 관리예1) 병원 다녀왔는데 보험금 청구 가능할까?예2) 지금 갖고 있는 보험의 보장범위를 늘리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내 보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생기면 전문가에게 카톡으로 직접 물어볼 수 있어요.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보험 가입했다면, 자동으로 발송되는 카톡 메시지와 홈 화면을 통해 쉽게 접근 가능해요. 시그널케어 찾는 법,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보험 가입했다면, 자동으로 발송되는 카톡 메시지와 홈 화면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 ‘시그널케어’는 이렇게 생겨났어요. ‘시그널케어’ 비하인드 그동안 이런 점이 불편하셨을 거라 생각했어요.시그널플래너에서 꼼꼼하게 보험 분석 받고 가입했는데,뒤늦게 생긴 궁금증은 어떻게 해결해야 될까?카톡은 보험 점검받거나 가입할 때만 사용하나? 가입 이후에 물어봐도 될까?시그널플래너가 해결해 볼게요.’시그널플래너’는 필요한 보험만 가입하고, 가진 보험을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해요.가입 이후에도 보험을 현명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어요.실제 사용자분들께서 보험 가입 이후에도 케어 받고 싶다는 피드백도 꾸준히 주셨어요.그래서 사후 관리도 무료 카톡 상담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시그널케어’를 만들었어요. 한여름의 앱 업데이트 ‘시그널케어’는 이런 이야기와 마음들이 모여 진행되었어요! ‘시그널플래너’는 앞으로도 선명한 금융 정보를 제공해 후련한 금융 경험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의 이야기를 가까이서 혹은 멀리서라도 듣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잠깐만요! 👉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만나 보세요!  👉 시그널플래너 → 홈 화면 혹은 ‘내 보험 점검 받기’ 버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61호(2023. 08. 01 ~ 2024. 07. 31) ‘시그널케어’ 받는 맞춤형 보험 진단 받기

    […]
  • 서비스 해빗위키 2023-07-04 [월간 업데이트] 시그널플래너의 7월 소식지

    안녕하세요? 월간 시그널플래너입니다. 초여름의 무성한 녹음처럼, 지성한 시그너플래너에서는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그중에서 여러분께 실제로 도움이 되고, 가장 와닿을 것 같은 업데이트 소식만 신중히 골라 편지 드려요! [추가] ‘보험금 청구사전’보험금 청구 가능한 질병, 진료 항목 리스트병원 가기 전, 병원 다녀온 후 보험금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업데이트] ‘연금 서비스’목적 별로 기능 탭을 하나씩 분리해 딱 필요한 내용만 확인할 수 있어요보기 쉬운 표와 그래프를 추가해 내 연금 상황을 한눈에 보고 예측할 수 있어요 두 가지 업데이트 소식들이 더 정확히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함께 톺아볼까요? 👋 ‘보험금 청구사전’ 이 생겼어요 보험금 청구사전이란?병원 가기 전에, 병원 다녀온 후에 보험금 청구 가능한지 힘들게 검색해 보지 마세요. 시그너플래너에서 쉽게 요약 정리해둔 정보를 언제든 꺼내 보실 수 있도록 ‘보험금 청구사전’을 준비했어요. [1] 진료 항목별 보험금 청구 될까?예 : 피부과나 한의원도 보험금 청구 가능할까?병원 가기 전이나 다녀온 후에 확인해 보세요 병원비 부담이 적어질 거예요![2] 질병코드 별로 보험금 청구 될까?예 : 병원에 가서 알레르기 비염 진단을 받고, 한국질병분류번호 ‘J303’이 적힌 진단서를 받았다면 보험금 청구 가능해요!병원 다녀오신 후 진단서나 처방전을 받았다면 보험금 청구 가능한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시그널플래너에서 ‘보험금 청구사전’ 찾는 법,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 지금 바로 ‘보험금 청구 사전’ 구경해 보기 🤝 ‘연금 서비스’ 보기 더 편해졌어요 ‘연금 서비스’ 업데이트란? 기존 연금 서비스는 거의 모든 기능이 한 페이지에 들어가 있었어요. 이번 업데이트로 ‘연금’ 서비스를 목적에 따라 총 4개 탭으로 분리했어요. 보기 쉬운 표와 그래프를 추가해 내 연금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예측할 수 있어요. ‘연금 서비스’로 이만큼 확인해 볼 수 있어요!(1) 지금까지 쌓인 연금 (2) 은퇴 후 예상 연금 (3) 연금 계산기 (4) 연금 가이드국민 연금 나중에 매월 얼마씩 받을 수 있을까? 개인 연금은 매월 납입 금액과 복리에 따라 어떻게 달라질까?그동안 궁금했던 내 연금 상황이 훨씬 선명해졌어요. 더 뚜렷한 ‘연금 서비스’ 미리 확인해 보세요. ‘연금 서비스’ 이렇게 변했어요. 목적 별로 탭이 나눠졌어요. 궁금했던 내용만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1) 지금까지 쌓인 연금 (2) 은퇴 후 예상 연금 (3) 연금 계산기 (4) 연금 가이드탭마다 보기 쉬운 그래프가 추가돼 연금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내 연금 상황을 더 현실적으로 가늠해 볼 수 있어요. 국민 연금, 나중에 매월 얼마씩 받을 수 있을까?개인 연금, 월 납입 금액을 늘리거나 줄이면 나중에 받을 수 있는 월 수령액 어떻게 변할까?복리 효과 계산부터 세액공제까지 내 연금 상품 조건에 맞는 예상 수령액은 얼마일까? + 클릭하면 바로 연금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어요 🔎 ‘시그널플래너’가 기능을 만들고, 고치는 이유 ‘보험금 청구사전’ 비하인드 그동안 이런 점이 불편하셨을 거라 생각했어요.병원 다녀와서, 가기 전에 보험금 청구 가능한지 알아보고 싶은데인터넷에 검색하면 말이 전부 다르고, 단어가 어려워요.클릭하는 게시글마다 결국 보험 상품 소개이거나, 보험 추가 가입 권유해서 부담스러워요.시그널플래너가 해결해 볼게요.흩어져 있는 사실 정보를 모으고, 쉬운 단어로 바꾸었어요.먼저 보험금 청구 가능한지 확인해 보고바로 보험금을 청구하거나 더 궁금한 점은 시그널플래너에 물어볼 수 있어요. ‘연금 서비스’ 개선 비하인드 이렇게 시작되었어요.기존 연금 서비스는 한 페이지 안에 거의 모든 기능이 있었어요.실제 사용자분들께 기능에 따라 페이지가 구분되면 좋을 것 같다는 피드백을 받았어요.그래서 실제 사용자가 더 편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목적 별로 탭을 나누었어요.’연금 서비스’ 이렇게 변신했어요.’시그널플래너’는 속 시원해지는 금융 경험을 만드는 걸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흩어져 있던 금융 정보들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해요.내 연금 상황도 보기 쉬운 그래프와 표를 통해 모두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길 바랐어요. 초여름의 업데이트는 이런 이야기와 마음들이 모여 진행되었어요! ‘시그널플래너’는 앞으로도 선명한 금융 정보를 제공해 후련한 금융 경험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의 이야기를 가까이서 혹은 멀리서라도 듣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잠깐만요! 👉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만나 보세요!  👉 시그널플래너 → 하단 메뉴 ‘전체’ → 보험금 청구 사전 에서도 확인해 보세요. 👉 시그널플래너 → 하단 메뉴 ‘연금’ 에서도 확인해 보세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54호(2023. 06. 27 ~ 2024. 06. 26) 내 국민연금 월 수령액 확인해 보기

    […]
  • 피플 해빗위키 2023-02-08 “이런 회사 처음 봅니다.” – 해빗팩토리 회고가 매년 신기한 이유

    조직이 회고를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 번째, 동료들과 일하며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결속력이 강해집니다. 두 번째, 다양한 관점의 피드백을 통해 개인과 조직 모두가 발전합니다. ​해빗팩토리는 고객을 위한 금융이라는 미션을 혁신적으로 이뤄내는 회사인 만큼 회고도 매년, ‘제대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회고는 참 신기합니다. 함께 모여서 상의라도 하고 답변을 한 듯, 내용이 비슷합니다. 구성원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의견은 조직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한데요, 회고 결과를 통해 확실히 알 수 있는 특징 세 가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해빗팩토리는 목표 달성을 위해 활발하게 소통합니다. 우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좋았던 점]에서 나온 답변들을 살펴볼까요? -팀 내부에서 동료들과 치열하게 토론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치열한 토론이 지속되면 좋겠어요. -서로 합심하여 기민하게 반응하여,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 나가는 모습이 좋은 것 같습니다. -프로덕트 개선을 위한 협의가 원활하고, 사전 구축을 위해 각 파트에서 활발하게 지원하는 점이 좋습니다. -하찮은 의견을 내더라도 동료분들이 항상 귀 기울여주시고 반영해주셔서 높은 성취감과 주인의식을 느낍니다.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통한,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이 좋습니다. -책임감 있고 일 잘하는 사람들이 모여 같이 일하기에 훌륭한 업무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활발한 소통은 어떻게 가능했던 걸까요? 동료의 답변을 빌려 대답해보겠습니다. 2) 해빗팩토리는 회고에서도 동료를 적극적으로 칭찬합니다. [칭찬은 해빗팩토리 구성원들도 춤추게 한다]라는 글에서 평상시 구성원들이 얼마나 칭찬을 적극적으로 하는지 보여드린 적이 있는데요, 여전히 저희는 칭찬에 진심입니다. – 기훈님과 정우님의 지원으로 코드 상의 디자인 공통 컴포넌트 제작을 시작해 빠르고 쉽게 작업이 가능해져 좋습니다. – 담당자분들의 “내가 좀 더 고생하지 정신” 덕분에 협업 시 쉽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하고 좋았습니다. – 기획팀에서 피그마를 적극 활용해서 기획안을 주고 그 안에서 피드백을 주고받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아요. – QA 분의 침착하고 꼼꼼한 피드백으로 빠른 버그 픽스와 사전에 장애 대응이 가능했던 점이 좋았습니다. – 프론트엔드 팀 충원을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도 정우님이 더 좋은 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매우 고심하셨습니다. – 소통 능력이 좋은 분들이 많아서 배울 점이 많고, 일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 여러 회사를 다녀봤지만 이렇게 모두가 친절한 회사를 본 적이 없습니다. – 유능하고 좋은 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올해도 회고를 정리하시는 윤호님의 정성과 열정 리스펙합니다! 답변을 보면 해빗팩토리가 일하는 법이 제대로 실현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실히 알게 됩니다. 3) 해빗팩토리는 동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해빗팩토리 생활에 있어서 좋았던 점. 좋았던 장면]에는 전사 행사인 해빗팩토리데이, 해빗데브데이부터 동료들과 함께 한 풋살과 보드게임, 탁구, 워크샵, 집들이, 사이드 프로젝트 등이 적혀 있습니다. 사진 속 구성원들의 표정이 얼마나 즐거웠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하루에 8~9시간을 함께 보내는 동료들과의 시간이 재밌어야 일도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함께 만든 추억이 있어야, 업무를 할 때에도 더 편하게 본인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왜 동료들은 서로를 이렇게나 좋아할까요? 이번 회고를 살피면서 느낀 건 ‘조직의 분위기와 성과는 절대적으로 비례한다’는 것입니다. 해빗팩토리는 전년 대비 469% 성장해, 최근 연 매출 100억이라는 최대 실적을 달성했는데요, 멋진 성과가 나올 수 있었던 건 해빗팩토리 구성원들이 만들어가는 긍정적인 분위기와 주도적인 태도에 있었습니다. ​회고를 통해 지금껏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본 만큼, 앞으로 잘 나아가려고 합니다. 강점을 지키면서 꾸준히 발전할 해빗팩토리를 지켜봐주세요 🙂

    […]

금융위키!

  • 금융위키 질병코드 보험금 청구 2023-09-27 질병코드 L50 실비 청구 가능할까?

    질병코드 L50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앨러지성 두드러기’, 우리가 흔히 말하는 ‘두드러기’예요. 기본 내용 (증상, 치료법)과 가장 중요한 실비 보험금 청구 가능할지 쉽게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L50 알아보기 (1) ‘두드러기’는 무엇일까요 (피부나 점막의 투과성이 커지면서) 일시적으로 혈액의 혈장 성분(대부분 물)이 바깥으로 빠져나오는 피부 질환가장 흔한 피부 질환 중 하나 (출처 : 서울아산병원 질환백과)처음 두드러기가 생긴 날을 기준으로 급성과 만성(6주 이상) (2) 증상은 무엇인가요 피부가 붉거나 흰색으로 부풀어 오름심한 가려움이 대표적이나 때때로 통증이 느껴짐 (3) 어떤 치료를 받나요? 원인이 음식물이거나, 약물 등일 경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여 없애거나 피하는 방법증상을 가라앉힐 항히스타민제(히스타민 작용 억제 목적) 약물 사용이 대표적두드러기 원인을 선택적으로 차단하고 부작용이 적다고 알려진 졸레어(오말리주맙) 주사 (출처 : 서울아산병원 질환백과) 질병코드 L50 의사에게 ‘두드러기’ 진단받고,치료받은 비용 실비 보험 청구 가능해요.  질병코드 L50 실비 청구 가능 여부 질병코드L50 대표적인 치료 두 가지, 실비 청구 가능  졸레어(오말리맙) 주사 치료, 약물(항히스타민제) 치료 시 자기부담금 제외한 비용에 대해 실비 청구 가능단, 의사 진단에 따라 치료받았을 경우필요 서류 : 진단서(한국질병분류번호가 보이는),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실비 보험의 경우 가입 시기와 상품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해요. 만약 가입 시기와 특약 여부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두드러기’뿐만 아니라 피부과 치료 관련해실비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지금 바로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 잠깐만요! 👉  피부과 실비 더 궁금하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준법감시인필제2023-79호(2023. 09. 26 ~ 2024. 09. 25) 피부과, 두드러기 실비 자세히 알아보기

    […]
  • 금융위키 질병코드 보험금 청구 2023-09-22 질병코드 K02 보험금 청구 가능할까?

    질병코드 K02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치아우식’으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충치’예요. 기본 내용 (증상, 치료법)과 가장 중요한 보험금 청구 가능할지도 실비와 치아보험으로 나눠 쉽게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K02 알아보기 (1) ‘충치(치아우식)’ 생기는 이유 입안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으면 입안에 살고 있는 박테리아가 그 찌꺼기(특히 설탕, 전분 등)를 분해이 과정에서 생기는 산(acid) 의해 치아가 썩어서 손상되면 ‘충치’ (2) 증상은 무엇인가요 치아가 얼마나 썩었는지에 따라 크게 4가지 단계로 구분단계에 따라 치아 통증의 강도가 달라져요 (3) 어떤 치료를 받나요? 한 번 손상된 치아는 회복될 수 없음따라서 손상된 부분을 모두 제거하고 그 공간을 다른 재료로 채워 다시 제 역할을 하면서 충치가 더 진행되는 걸 막아요이때 충치의 정도, 충치의 위치, 나이, 비용 등에 따라 어떤 재료로 치료할지 달라집니다 질병코드K02, 의사에게 ‘충치’ 진단받고치료받은 급여항목에 대해 실비청구 가능, 치아보험이 있다면 치료 방법에 따라 보장 가능해요!  질병코드 K02 실비 청구 가능 여부 : (1) 실비와 (2) 치아보험 각각 청구 조건과 특징을 미리 확인해 보세요 (1) 질병코드 K02 실비청구 가능 충치 치료는 ‘아말감(급여 치료에 해당)’ 재료일 때치과 치료 중 실비 청구 가능한 대표적인 예시충치 보존치료(아말감), 신경치료(크라운, 보철 비용 제외), 파노라마 엑스레이, 치아파절에 동반되는 급여치료단 2009년 10월 이후 실비 가입자 & 치료 목적일 때만 실비 청구 가능필요 서류 : 진단서(한국질병분류번호가 보이는),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실비 보험의 경우 가입 시기와 상품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해요. 만약 가입 시기와 특약 여부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2) 질병코드 K02 치아보험 충치를 레진, 클라운, 인레인으로 치료받을 경우 실비 청구 불가능치과 치료의 경우 실비 청구할 수 있는 항목이 제한적인 경우가 많아요그리고 충치는 가족력의 영향을 받아요 (2016, 임상연구저널 연구결과) 따라서 가족 중에 정기적으로 치과 진료를 받고 있거나, 가족력이 없더라도 생활 습관 등의 이유로치과 치료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치아보험을 따로 준비하는 것도 추천해요이때 내가 치과에 자주 방문하는 이유가 되거나, 걱정되는 치아 질병에 대해 제대로 보상받을 수 있는지 꼭 제대로 확인이 필요해요! 나에게 맞는 치아 보험을 혼자서 하나씩 비교하며 찾아보기 어렵거나,치과 치료 관련해 실비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지금 바로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 잠깐만요! 👉  치아 보험 더 궁금하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준법감시인필제2023-78호(2023. 09. 22 ~ 2024. 09. 21) 내게 맞는 치아보험 제대로 찾아보기

    […]
  • 금융위키 질병코드 보험금 청구 2023-09-17 질병코드 M75 실비 청구 가능할까?

    질병코드 M75 질병코드 M75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어깨병변’입니다. 기본 내용 (증상, 치료법)과 가장 중요한 보험금 청구 가능 여부도 쉽게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M75 알아보기 (1) ‘어깨병변’이 발생하는 이유 어깨병변은 주로 4050세대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퇴행성 질환이 경우가 많음.어깨를 이용한 무리한 작업이나 운동을 할 경우 발생.오십견으로 인지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회전근개 파열 등 더 심각한 상황인 경우가 종종 발생. (2) 증상은 무엇인가요 어깨 회전 시 통증이 느껴지는 게 대부분 증상.심한 경우 야간통이 발생해 수면 장애를 겪기도 함. (3) 어떤 치료를 받나요? 대부분 약물 치료나 재활 치료로 회복 가능.하지만 오래 방치하거나 회전근개 파열 등 심각한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함. 질병코드 M75 실비 청구 가능 여부 질병코드 M75 실비청구 가능 질병코드 M75 진단 시 치료 비용과 약제비용은 실비 청구 가능해요! 수술을 진행할 경우에도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금액은 실비 청구가 가능하며, 단 추가적인 개인 치료를 위해 어깨찜질기 등 의료기구를 구입한 비용은 실비 청구가 불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실비 보험의 경우 가입 시기와 상품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해요. 만약 가입 시기와 특약 여부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실비 이외에 청구 가능한 보장 수술비 보험 수술비 특약에 가입되어 있다면 어깨 수술을 받을 경우 실비 보험금 이외에 수술비 보험금을 가입 금액에 맞게 받을 수 있어요. ‘질병 수술비’, ‘종 수술비’ 특약에 가입되어 있으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고 특약의 형태로 가입 가능하기 때문에 건강검진받기 전에 추가 가입해두면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특히 수술비 보험금은 수술을 받을 때마다 지급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 잠깐만요! 👉  ‘어깨병변’ 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보험금 1분 만에 청구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준법감시인필제2023-70호(2023. 09. 17 ~ 2024. 09. 16) 어깨통증 치료받고 보험 혜택 제대로 받기

    […]
  • 금융위키 질병코드 보험금 청구 2023-09-13 질병코드 H60(외이도염) 실비 청구 가능할까?

    질병코드 H60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외이도염’입니다. 외이도 : 귓구멍 (귓바퀴에서 고막까지)외이도 염증 : 귓구멍이 여러 가지 이유로 세균이나 곰팡이 등에 감염돼 염증이 생기는 증상 기본 내용 (증상, 치료법)과 가장 중요한 보험금 청구 가능 여부도 쉽게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H60 알아보기 (1) ‘외이도’에 염증 나는 이유 가장 흔한 경우는 초기 단계인 ‘급성 외이도염’ (급성 → 만성 → 악성 )귓구멍에 찬 물이 빠지지 않거나, 귀지를 파다가 상처가 나서, 이어폰 또는 보청기 사용이 많아 통풍이 안 되는 경우, 습진 등의 피부 질환, 땀이 많은 체질 등의 다양한 원인 (2) 증상은 무엇인가요 가렵거나, 진물이 나거나, 귓구멍이 붓고 귀가 멍멍함심한 경우 피가 나거나, 통증이 느껴지거나, 염증으로 악취가 나기도 함 (3) 어떤 치료를 받나요? 대부분 이비인후과에서 귀를 소독하고, 항생제와 진통제 등의 약물 치료만으로 완치 가능오래 방치하거나 개인이 귀를 계속 건드려 상태가 악화될 경우 곪은 부위를 잘라내 고름 빼내기도 함 질병코드 H60, 외이도염 의사 진단받고병원 진료, 약물 치료받은 비용 모두 실비 청구 가능해요. 질병코드 H60 실비 청구 가능 여부 질병코드 H60 실비청구 가능 아래 두 가지 경우 모두 실비 청구 가능(1) 이비인후과 방문으로 발생한 비용 (2) 항생제 등 의사에게 처방받은 약물 치료 비용단, 예방 목적 아닌 치료 목적의 검사만 가능필요 서류 : 진단서(한국질병분류번호가 보이는),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실비 보험의 경우 가입 시기와 상품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해요. 만약 가입 시기와 특약 여부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 잠깐만요! 👉  ‘외이도염’ 실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보험금 1분 만에 청구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준법감시인필제2023-69호(2023. 09. 13 ~ 2024. 09. 12) 외이도염 실비 제대로 알아보기

    […]
  • 금융위키 질병코드 보험금 청구 2023-09-08 질병코드 H04 (안구건조증) 보험금 청구

    질병코드 H04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눈물계통의 장애’입니다. 질병코드 H04에 대한 기본 내용과 보험 혜택으로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H04 알아보기 질병코드 H04는 ‘눈물계통의 장애’ 진단을 받을 경우 부여되는 질병코드에요! 대표적인 질병으로 안구건조증이 있죠. 찬바람이 불고 건조한 겨울과 봄에 발생하기 쉬우며 눈의 이물감, 뻑뻑함, 눈물흘림 등의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안과에서 진단을 받으면 인공눈물 처방을 받거나 눈물샘이 있는 눈꺼풀에 직접 치료를 하는 형태로 증상을 완화하게 됩니다. 질병코드 H04 실비 청구 가능 여부 질병코드 H04 ‘눈물계통의 장애(안구건조증)’ 실비청구 가능 눈물계통의 장애 진단을 받고 안과에서 치료를 받은 비용은 모두 실비 청구 가능합니다! 단 처방 없이 약국에서 인공눈물을 사는 것은 보험금 청구가 불가능하고 안과에서 처방받은 인공눈물을 구입하는 경우에만 실비 청구가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실비 보험에 가입한 시기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하고, 가입 시기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 잠깐만요! 👉  안구건조증때문에 병원 다녀왔다면 ‘아래 파란버튼’을 눌러 보험금 1분 만에 청구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68호(2023. 09. 08 ~ 2024. 09. 07) 안구건조증 실비 청구하기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 모든 보험사 정보를 한번에 보험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시그널플래너 한번이면 보험조회 및 보험료 확인까지 한번에 가능!

    […]
  • 금융 근육 기르기 금융위키 2023-08-29 보험 가입 이후 가장 잃어버리기 쉬운 2가지

    대부분의 보험은 매월 20년 이상, 240 개월 이상 돈을 내야 하는 거액의 상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의지, ‘나’라는 존재가 가장 지워지기 쉬운 상품인 것 같아요. 그동안은 보험 가입 전 단계에서 ‘내’가 주체가 돼야 하는 이유, 그러기 위해선 무엇을 유의하면 좋을지 여러 번 소개했는데요. 오늘은 보험 가입 이후에도 ‘내’가 보험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보험 가입 이후잃어버리기 쉬운 나 🚨지인 설계사 통해, 특히 부모님 지인이라면? 보험 가입 이후 아래와 같은 어려움이 생길 수 있어요. (1)’개인정보 및 사생활’ 관련 유의보험 만기까지 내가 먼저 병력 관련 사항을 지인에게 계속 상세히 공유해야 되고 ( 고지의무*)보험금 청구 때마다 지인 설계사 통해 부모님에게도 병원 방문 이력이 공유될 수도 있어요(2) 지인이 귀찮을까 봐 마땅한 혜택을 포기하는 문제 (1) 개인정보 및 사생활 관련 유의 고지의무를 위해 내가 먼저 병력을 공유 혹은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병원 방문 이력이 공유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어려움이 생길 수 있어요 병력 그 자체를 숨기기 어려움병력으로 인해 수반될 생활 관련 (예측 가능한) 문제 숨기기 어려움부모님이나 지인에게 병력 공개 시기를 직접 정하기 어려움 (2) 지인이 귀찮아할까 봐 마땅한 혜택을 포기하는 문제 가입 이후에도 보험에 관한 궁금증이 생길 수 있는데 지인이 귀찮을까 봐 혹시 피해가 갈까 봐 제대로 물어보지 못함이제 설계사를 그만둬서 물어보지 못 함 위와 같은 이유로 마땅히 물어보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인데도 포기하는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어요. 즉 알리고 싶은 정보 범위와 공개 시기 결정할 ‘내 선택권’과 마땅히 물어보고 혜택받을 ‘내 권리’를 잃어버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모든 과정에서1순위는 항상 ‘나’ 💡20년 만기 보험 가입 후 유지 중이라고 가정해 볼까요 매달 보험료 낼 사람 : 나병이 생길 수도 있는 사람 : 나나중에 보험 혜택받을 사람 : 나계속 공유해야 될 것 : 내 병원 방문 내역위 단계에서 상담 시 예측될 수 있는 것 : 내 개인정보 및 사생활 이처럼 보험은 처음부터 끝까지 나를 위해, 내 상황에 맞춰야 되는 장기 금융 상품이에요. 따라서 보험 가입 이후를 포함해 모든 순간에서 ‘나’를 1순위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해요. 보험 가입 이후 내 개인정보를 지키면서도, 지인이 아니기에 오히려 편하게 질문하며 보험 혜택을 알뜰하게 챙기고 싶다면, ‘시그널케어’를 활용해 보세요. 시그널플래너에서 보험 가입했다면, 가입 이후에도 항상 내가 내 보험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오히려 지인이 아니기에 이런 것도 솔직하게 물어보고, 조언 받을 수 있어요! 가족력 있는 병에 걸리면 구체적으로 보험금 얼마 받을 수 있나 물어보기갖고 있는 암보험이 갑상선암, 유방암 같은 유사 소액암도 보장하는지 확인하기갑상선암 최대 보장금액 3천만 원이면 생활에 충분할지 지금 내 생활비, 연봉 등을 고려해 조언 받기소득 수준이 늘어, 보장도 추가하고 싶은데 신규 상품 가입 VS 특약만 추가 조언 받기 보험 고지의무란? 보험 상품 가입할 때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가 과거 병력, 직업, 거주지 등 보험사가 요청하는 중요한 사실을 알리거나, 중요한 사실에 대해 거짓말하지 않을 의무. 과거 병력 포함 질병 혹은 상해사고 확률이 높아질 일에 대해서는 귀찮더라도 애매한 것까지 전부 보험회사에 알리거나 확인해 보는 걸 추천드려요! ✋🏻 잠깐만요! 👉 시그널플래너에서 가입한 보험 관련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금융위키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67호(2023. 08. 28 ~ 2024. 08. 27) 내 보험 궁금증 직접 물어보기

    […]
시그널플래너 앱 다운로드
(주)해빗팩토리
회사소개 시그널파이낸셜랩 소개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94길 10, 10층
  • 대표자 : 이동익, 정윤호
  • 사업자등록번호 : 474-87-00293 [사업자정보확인]
  • 통신판매업신고 : 제2023-서울강남-00308
  • 개인정보담당자 : privacy@habitfactory.co
  • 제휴문의 : hello@habitfactory.co
  • 고객만족센터 : help+planner@habitfactory.co
  • 대표전화 : 02-2038-9131, 9132, 9133
© 2020 HABITFACTORY
  • 해빗위키
  • 금융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