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두통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 수가 215만 명이 넘는다고 해요..!(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9) 두통은 다른 증상에 비해 익숙하기 때문에 진통제만 먹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약을 먹어도 낫지 않거나 만성 두통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 때 우린 신경과 또는 신경외과를 찾게 되죠. 신경과와 신경외과의 차이와 신경외과 진료 전 알아두면 병원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신경외과 보험 관련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신경외과 / 신경과 뭐가 다르죠?
신경과와 신경외과는 기본적으로 뇌, 척추 등 신경계에 발생한 신경질환을 다룬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다만 신경과는 약물 치료 위주의 비수술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신경외과는 약물로 치료 불가능한 질병의 경우 수술적 치료를 통해 질병을 고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신경과에서 주로 다루는 항목
치매, 파킨슨병, 두통, 어지럼증, 손발 저림, 뇌염, 뇌수막염, 뇌전증 등
신경외과에서 주로 다루는 항목
디스크, 골수염, 뇌/척수 종양, 뇌출혈/뇌졸중/뇌경색 수술, 혈관내 수술 등
신경과/신경외과 실비 보험 청구하기
신경과와 신경외과의 진료나 수술 항목들은 대부분 실비 청구가 가능해요! 다루는 질병들이 미용, 신체 기능 강화 등의 목적인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실비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병원비 부담을 덜 수 있답니다. 특히 뇌, 척추 질환의 경우 MRI, CT 촬영을 통해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비싼 촬영 비용이 걱정된다면 미리 실비 보험을 확인해두는 것을 추천해요!
추가로 확인하면 병원비 부담 줄여주는 보험
진단비 보험
진단비 보험은 뇌질환, 심장질환, 치매 등 발병 확률이 높거나, 치료 비용이 비싸거나, 걸렸을 때 생업을 하기 어려운 질병에 대해 발병 시 최초 1회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이에요! 건강보험 혜택을 받고 실비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병원비 부담은 어느 정도 덜 수 있지만 파킨슨병, 치매, 뇌질환 등에 걸렸을 땐 생업을 하기가 어려워 생계가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진단비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생계유지에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수술비 보험
수술비 보험은 질병에 걸렸을 때 최초 1회만 지급하는 진단비 보험과 달리 수술을 받을 경우 정해진 보험금을 매번 지급하는 보험이에요! 특히 재발할 가능성이 높은 뇌졸중, 뇌경색 등의 뇌질환의 경우 수술을 여러 차례 받는 경우가 많아요. 그럴 때 수술비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신경외과 수술 치료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답니다.
✋🏻 잠깐만요!
👉 신경외과/신경과 보험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점이 있다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금융위키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16호(2023. 01. 30 ~ 2024. 01. 29)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 모든 보험사 정보를 한번에 보험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시그널플래너 한번이면 보험조회 및 보험료 확인까지 한번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