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플래너의 앱 스토어 고객 평점은 2024년 1월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4.8 / 애플 앱스토어 4.9(5.0 만점)입니다.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만 회를 넘어가는 시점에서 특히 보험 앱이 이런 평점을 유지하는 건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죠. 시그널플래너는 어떻게 이런 평점을 유지할 수 있었을까요? 그리고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 설계사 분들에겐 또 어떤 영향을 줄까요?
물음에 답하기 전 시그널플래너는 그 흔한 리뷰 조작을 단 한 번도 한 적이 없는 리얼 100% 고객 리뷰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시그널플래너와 시그널파이낸셜랩의 관계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고객 중심적인 운영 원칙
대부분의 회사가 스스로 ‘고객중심적이다.’라는 이야기를 하죠. 하지만 실제로 이 말을 지키는 회사나 서비스는 정말 드물죠. 시그널플래너와 시그널파이낸셜랩의 모든 의사결정은 아래 규칙을 지킵니다.
고객의 이익 > 회사의 이익 > 개인의 이익
저희 역시도 스스로 이야기하고 있지만 다른 많은 회사들과 다르게 실제로 이 순서가 바뀌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적인 예로 회사가 수익을 덜 내더라도 고객 이익에 저해되는 돈벌이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고객 분들과 만나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 설계사 분들 개인에게는 고민일 수 있죠. 본인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유혹에 빠질 수 있지만 이것은 원천적으로 차단이 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의 모든 상담이 카카오톡으로(가입 시 대면 1회) 진행되기 때문이죠. 상담 내용은 기록되고 모니터링 가능하다보니 상담 내용에 책임을 질 수 있어야 하죠.
아무리 많은 보험을 판매하고 생산성이 높다고 하더라도 상담 내용이 고객 우선 원칙에 어긋난다면 회사 차원에서 책임을 묻고 있습니다. 이런 원칙과 시스템이 고객 우선 원칙을 철저히 지켜 높은 고객 만족을 유지하는 이유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시그널플래너 앱의 높은 기술력
고객 만족도가 높으려면 친절한 상담은 필수이죠. 하지만 매번 친절하다는 것이 체력적으로나 감정적으로나 쉽지 않다는 걸 잘 알고 있어요! 하루에도 수 많은 고객들을 응대하는데 동일한 퀄리티와 친절한 상담을 제공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개인의 역량과 에너지에 기대는 것은 지속가능하지 않다는 걸 알고 높은 기술력으로 유지하고 있어요.
일반 보험 설계사는 고객 확보, 보장분석, 니즈 환기, 상품 추천, 인수 심사, 계약 체결, 사후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혼자 담당하고 있어요! 당연히 물리적인 어려움이 생기고 퀄리티와 친절함이 지속 가능하지 않죠.
반면, 시그널파이낸셜랩의 설계사 분들은 시그널플래너라는 앱 시스템의 도움을 받고 있어요. 쉽게 말씀드리면 사람과 AI 시스템의 협업 형태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 확보, 보장분석, 니즈 환기까지 앱이 담당하고 시그널파이낸셜랩 설계사는 상담 AI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험 정보와 상품 제안을 전달하고 심사까지 진행하죠. 계약이 체결된 후의 사후 관리 역시 앱이 다시 담당하고 있어요.
정리하면 보험 정보 전달과 상품 제안 그리고 심사까지 보험 설계사의 전문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부분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 내에서 더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일을 하여 나머지 에너지를 고객에게 긍정적으로 돌려줄 수 있는 곳이 바로 시그널파이낸셜랩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업계 유일 정규직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 설계사 조직
시그널플래너/시그널파이낸셜랩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정규직 설계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국내 99%의 설계사는 위촉직으로 상품을 판매해야만 수입이 생기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시그널파이낸셜랩은 이러한 구조가 고객이익 우선원칙에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회사 입장에선 인건비 부담이 높지만 정규직 설계사 제도를 유지하고 있어요.
보험 상품을 판매하지 못하더라도, 2024년 1월 기준 모든 정규직 설계사는 월 세전 275만원의 기본급을 받아요! 물론 시그널플래너 앱의 고객과 기술력 때문에 상품을 판매하지 못하는 설계사는 없지만, 만에 하나의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최소한의 급여는 반드시 지급되고, 이것은 고객이익 우선의 원칙을 꼭 지켜달라는 회사의 부탁의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정규직 모델은 국내 대형 GA에서도 많이 시행했었지만, 모두 실패로 끝났어요. 하지만 3년이 넘게 시그널플래너/시그널파이낸셜랩이 정규직 제도를 유지해올 수 있었던 이유는, 정규직 제도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고, 만족한 고객이 다른 지인 분들을 추천해주고 회사도 성장하는 긍정적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왔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시그널플래너는 4.9점이라는 놀라운 고객평점을 안겨주신 고객분들을 위해 최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시그널파이낸셜랩과 함께 하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