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코드 K635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결장의 폴립’입니다. 질병코드 K635에 대한 기본 내용과 보험 혜택으로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K635 알아보기
질병코드 K635 ‘결장의 폴립’은 주로 대장 용종이라고 불리죠. 평소에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드물어 건강검진 시 대장 내시경을 받으면 발견되고 제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다만 용종이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별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내시경 검사 중 발견되면 사전동의 여부에 따라 용종을 바로 제거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건강검진 시에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건강검진 전에 미리 보험을 확인해두는 걸 추천해요!
*건강검진을 받을 경우 이상 소견이 없더라도 받은 시점으로부터 1~3개월 간 심사에 따라 보험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질병코드 K635 실비 청구 가능 여부
질병코드 K635 ‘결장의 폴립’ 제거 비용 실비청구 가능.
질병코드 K635 ‘결장의 폴립’은 내시경 검사를 받는 도중 수술을 통해 제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크기가 클 경우 별도의 수술로 제거하게 돼요. 실비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결장의 폴립 즉 용종 제거 비용은 실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요! 단, 의사 소견에 의한 검사가 아닌 예방 차원의 내시경 검사 비용은 실비 청구가 불가능합니다.
*실비 보험에 가입한 시기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하고, 가입 시기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질병코드 K635 청구 가능한 보장
수술비 보험
수술비 특약에 가입되어 있다면 실비 보험금 이외에 수술비 보험금을 가입 금액에 맞게 받을 수 있어요. ‘질병 수술비’, ‘종 수술비’ 특약에 가입되어 있으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고 특약의 형태로 가입 가능하기 때문에 건강검진받기 전에 추가 가입해두면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특히 수술비 보험금은 수술을 받을 때마다 지급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암 보험
내시경을 통해 폴립 즉 용종을 제거하면 일반적으로 조직 검사를 진행해요. 양성 종양인지 악성 종양인지 구분을 하게 되는데 실제로 대장암의 7~80%는 악성 종양인 ‘선종성 용종’에서 출발할 만큼 용종과 암은 연관성이 높아요! (출처 :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이에 용종과 암의 경계에 있는 ‘선종성 용종’, 암으로 발전할 확률이 높은 ‘고도이형성 용종’은 제자리암으로 분류되어 유사암 진단비 또는 유사암 수술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요.
*단 유사암 진단비 또는 수술비를 받으려면 용종 제거 후 조직 검사에서 다시 분류되어 질병코드 D로 시작되는 진단으로 재진단되었을 때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험 청구 범위와 규모는 보험사, 보험상품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잠깐만요!
👉 결장의 폴립(대장 용종)을 제거했다면 ‘아래 파란버튼’을 눌러 1분 만에 보험금을 청구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금융위키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027호(2023. 03. 07 ~ 2024. 03. 06)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 모든 보험사 정보를 한번에 보험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시그널플래너 한번이면 보험조회 및 보험료 확인까지 한번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