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코드 J303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기타 알레르기 비염’입니다. 질병코드 J303에 대한 기본 내용과 보험 혜택으로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J303 알아보기
질병코드 J303은 기타 알레르기 비염에 해당될 때 받게 되는 질병코드예요. 알레르기 비염은 비강 내막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인데요. 알레르기 비염의 세 가지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맑은 콧물
알레르기 비염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는 맑은 콧물입니다. 콧물은 비염에서 나타날 수 있는 가장 눈에 띄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2) 재채기
다른 일반적인 증상은 재채기입니다. 알러지성 비염은 재채기를 일으키는데, 이는 비염 환자가 자주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3) 코막힘
알레르기 비염은 코막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코막힘이 심하면 숨쉬기가 어려울 수 있으며, 코가 막혀 있기 때문에 불편한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의 추가 증상으로는 눈이 가렵거나 코가 가렵다는 느낌을 유발하는 증상, 후각 상실, 두통, 청각 장애 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비록 치명적인 질병은 아니지만, 심한 경우에는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질병코드 J303 실비 청구 가능 여부
질병코드 J303 ‘기타 알레르기 비염’ 실비청구 가능!
봄철은 감기와 알레르기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그러다보니 봄철에는 먼지와 꽃가루 등이 많아져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이비인후과 방문이 증가해요.
또한 천식, 폐렴, 인플루엔자 등과 같은 감염성 질환으로 인해 감기 증상이 생기는 경우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비인후과를 찾게 됩니다.
감기, 축농증,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를 받을 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비인후과 치료는 미용, 예방 차원의 치료가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진료나 치료에 대해 실비 청구가 가능해요.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축농증의 경우 한 번 치료로 끝나는 경우보단 만성 치료 또는 환절기가 될 때마다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아요.
이때 처방받는 약값 역시 자기부담금 8,000원(2009년 9월 이전 실비 보험 가입자 5,000원) 이상이면 실비 청구가 가능하니 꼭 알아두세요!
*실비 보험에 가입한 시기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해요. 가입 시기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보다 더 정확한 정보는 실비보험 가입 보험사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가장 빠른 답을 얻을 수 있어요.
✋🏻 잠깐만요!
👉 비염때문에 병원 다녀왔다면 ‘아래 파란버튼’을 눌러 보험금 1분 만에 청구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39호(2023. 04. 26 ~ 2024. 04.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