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코드 M5422 알아보기
질병코드 M5422 즉 경추통이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목 통증’을 일컫는데요. 발병 이유에 따라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첫 번째, 자세 불량으로 생기는 목통증을 ‘경추부 염좌’라고 합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근육, 인대 같은 연부 조직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서 통증이 발생해요.
두 번째는, ‘연성 목 디스크’인데요. 경추 추간판이 후방으로 탈출하여 신경을 누르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세 번째는, ‘경성 목 디스크’입니다. 목뼈 뒤에 있는 인대에 단단한 뼈가 자라나 두터워지면서 통증이 생겨요.
현대인에게 가장 많이 발병하는 대표적인 목 통증은, 예상하셨겠지만, ‘경추부 염좌’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목 주변부와 머리의 뒤쪽부터 등, 양측 어깨까지 느껴지는 통증이에요. 심한 경우에는 목 근육에 경련이 생기거나 근육이 뻣뻣하게 굳어 목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게 되며 만성 두통부터, 구토, 이명, 팔이 저리는 목 디스크 증상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목 통증은 바른 자세 유지와 스트레칭, 수면 자세 개선으로 거의 해결할 수 있어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기지개라도 한 번 켜 보는 건 어떨까요. 만약 생활습관 개선 후에도 통증이 오래 지속되거나 정도가 심하다면 꼭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받아보세요.
질병코드 M5422 실비 청구 가능 여부
질병코드 M5422 실비 청구 가능!
질병코드 M5422 진단받고 악물 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 체외 충격파 등을 통해 발생한 진료 비용이나 약 값이 실비 청구 최소 금액 이상 나왔다면 실비 청구 가능해요. 영수증, 진료비 상세 내역서를 챙겨 시그널플래너의 보험금 청구 기능으로 실비 청구를 진행해 보세요.
한 가지 유의해야 될 점은 실비 가입 시기인데요. 대표적으로 도수 치료의 경우 가입시기에 따라 청구 가능 횟수가 달라요. 체외충격파 치료 또한 실비 가입 시 특약으로 분류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꼼꼼한 확인을 추천합니다!
* 실비 보험의 경우 가입 시기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해요. 만약 가입 시기와 특약 여부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추가로 청구 가능한 보험은?
수술비 보험
대부분의 목 디스크는 실비 청구 가능한 물리 치료 혹은 약물 치료 범위 내에서 완치 가능한데요. 간혹 정밀 검사를 통해 최후의 수단으로 수술을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수술비 특약에도 가입되어 있다면 실비와 별개로 보험비 청구가 가능해요. 목 디스크로 인공디스크 수술을 하는 경우 수술 행위에 대해선 보험 청구가 가능하지만, 인공디스크 자체는 보험 청구가 불가합니다. 이처럼 수술비도 항목에 따라 청구 가능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길 추천해요!
✋🏻 잠깐만요!
👉 목 통증 때문에 병원 다녀왔다면 ‘아래 파란버튼’을 눌러 보험금 1분 만에 청구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43호(2023. 05. 17 ~ 2024. 0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