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코드 M751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회전 근개 증후군입니다. 회전 근개 증후군은 회전 근개가 손상되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더 쉽게 말씀드리자면 어깨 힘줄이 끊어지거나 손상되면서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질병코드 M751 알아보기
질병코드 M751은 주로 과도한 운동, 갑작스러운 외상, 지속적인 가사노동 등 어깨에 강한 충격을 받거나 오랜 시간 반복적인 힘이 가해질 때 발병해요. 특히 겨울에는 근육이 경직돼 다른 시기보다 손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답니다. 이 점은 잘 기억해 두셨다가 날이 추워질 때 조심하시길 바랄게요.
어깨 힘줄 손상은 흔히 ‘오십견’이라 불리는 ‘동결견’으로 오해하기 쉬운데요. 서로 다른 질환으로 증상부터 대처 방법까지 다르답니다. 어깨 힘줄 손상은 다른 어깨 질환처럼 쿡쿡 쑤시는 통증이 발생하고 어깨 결림으로 움직임이 불편해져요. 아프긴 해도 팔을 올리려고 하면 올라가지만, 오십견은 팔이 아예 올라가지 않기도 한다는 점에서 증상 차이가 있답니다. 만약 어깨 힘줄이 손상을 넘어 파열까지 진행되면 아픈 팔을 올릴 때 힘이 약해져 유지하지 못하고 툭 떨어지기도 해요.
어깨 힘줄 손상을 오십견으로 오해해서 잘못된 스트레칭을 하거나 방치하면 병을 키우게 돼요. 따라서 위의 증상과 함께 팔 근력이 약해진 느낌을 받는다면 최대한 빠르게 병원 진료를 받아 보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질병코드 M751 실비 청구 가능 여부
질병코드 M751 실비 청구 가능.
질병코드 M751은 MRI나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파열 정도 확인 후 치료를 진행해요. 염증의 정도나 파열이 크지 않다면 물리 치료, 약물 치료, 휴식 등으로도 충분히 호전 가능하답니다. 다만 파열 범위가 넓거나 앞선 치료에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수술로 넘어가기도 해요.
MRI, 물리 치료, 약물 치료 등을 통해 발생한 진료 비용이나 약 값이 실비 청구 최소 금액 이상 나왔다면 실비 청구 가능해요! 영수증, 진료비 상세 내역서를 챙겨 시그널플래너의 보험금 청구 기능으로 쉽게 실비를 청구해 보세요.
이때 한 가지 유의해야 될 점은 ‘실비 가입 시기’인데요. 실비는 가입 시기에 따라 청구 여부, 금액 등이 다르니 꼼꼼한 확인이 필요해요.
*실비 보험에 가입한 시기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하고, 가입 시기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추가로 청구 가능한 보험은?
수술비 보험
어깨 힘줄 손상의 경우 대부분 실비 청구 가능한 물리 치료 혹은 약물 치료 범위 내에서 완치 가능한데요. 어깨 힘줄 완전 파열의 범위가 넓어지면 정밀 검사를 통해 최후의 수단으로 수술을 진행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만약 수술비 특약에 가입되어 있다면 실비와 별개로 보험비 청구 가능해요.
수술비 보험 또한 항목에 따라 청구 가능 여부와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가진 보험을 전문가와 함께 살펴보시길 추천드려요!
✋🏻 잠깐만요!
👉 정형외과에 다녀왔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보험금 1분 만에 청구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44호(2023. 05. 22 ~ 2024. 05.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