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코드 H10 공식 질병 분류 명칭은 ‘결막염’이에요.
‘결막염’의 기본 내용 (정의, 증상, 치료법)과 보험 청구 가능 여부를 알려드릴게요.
질병코드 H10 알아보기
(1) ‘결막염’이란?
- 눈을 감싸는 점막에 생기는 염증
(2) 원인은 무엇인가요?
- 바이러스성 결막염 : 단순포진바이러스 등
- 세균성 결막염 :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진균) 등의 병원균
- 알레르기성 결막염 : 먼지나 꽃가루 같은 이물질, 콘택트렌즈나 오염된 안약 등
(3) 증상은 무엇인가요?
- 눈이 붉게 충혈 됨
- 눈이 간지럽거나 모래가 들어간 느낌
- 끈적이는 분비물이 나오기도 함
- 심해질 경우 귀에 통증을 느끼기도 함
(4) 어떤 치료를 받나요?
- 진단
- 의사의 진료와 문진
- 혹은 필요하다면 세균확인을 위한 현미경 검사
- 치료
- 항생제 안약 처방
- 결막염 종류에 따라 항히스타민, 인공누액 등을 처방 받음
- 대부분 1~2주 정도면 자연스럽게 호전
질병코드 코드 H10 ‘결막염’ 의사 소견이 있다면,
진단과 약제 비용 실비보험 청구 가능해요.
‘결막염’ 보험 청구 가능 여부
[1] 질병코드 H10 진단, 치료 비용 실비 청구 가능
- 진단 : 문진, 현미경 검사
- 치료 : 항생제 안약, 항히스타민제, 인공누액 등
- 단, 의사 소견에 따라 치료 목적으로 진단 및 치료받았을 경우
- 필요 서류 : 수술확인서 또는 진단서(한국질병분류번호가 보이는),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약제비 영수증(약봉투)
*실비의 경우 가입 시기와 상품에 따라 보험금 보장 한도와 자기부담금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해요! 만약 가입 시기와 특약 여부를 모른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이런 글도 함께 읽어보면 좋아요
+ 안과 가기 전에 확인하면 좋을 보험 정보
안과 보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나요?
지금 바로 파란색 버튼을 눌러 전문가에게 궁금한 점들을 모두 물어보고, 내 보험이 제대로 대비되어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보세요.
✋🏻 잠깐만요!
👉 안과 보험금 청구 더 궁금하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금 청구사전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의 개인 의견이며 이로 인한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필제2024-5호(2024. 01. 12 ~ 2025. 0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