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직 보험 설계사 팀을 운영하고 있는 GA(독립법인보험대리점) 시그널파이낸셜랩, 시그널플래너의 고객 분포와 유입되는 고객 수 등 고객 현황을 알려드릴게요! 시그널파이낸셜랩과 시그널플래너와의 관계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시그널파이낸셜랩 설계사 응대 고객 특징
시그널파이낸셜랩 주요 고객 층은 2030연령대에요! 전체 고객의 80%에 해당하죠. 젊은 고객들은 서비스를 받기 위해 기다리는 걸 싫어하는데 일반적인 보험 앱들은 상담을 받기 위해 빨라도 몇시간, 늦으면 2~3일 이상 기다려야 합니다. 반면 시그널플래너 앱에선 현재 본인이 가진 보험, 연금 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카카오톡 상담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디지털 금융 컨시어지 앱을 지향하기에 고객들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2030세대들은 전화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콜포비아가 있는 경우도 많죠! 특히 영업전화를 받는 것은 더 싫어합니다. 시그널플래너 고객들은 이런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톡으로만 상담이 진행되기 때문이죠(청약 시 대면 1회). 카카오톡으로 상담하는 이유에는 상담 선택권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함도 있어요! 고객이 원할때 언제든 상담을 신청할 수 있고, 종료하기도 쉽도록하여 고객 우선 원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시그널파이낸셔랩 설계사 고객 수
2024년 1월 기준 시그널플래너로 유입되는 고객 수는 월 약 7만 5천 명입니다! 65명의 정규직 설계사들이 이분들께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바쁠 수 밖에 없겠죠? 보통 보험 설계사들의 고민인 ‘만날 고객이 없다.’와 반대로 ‘만나야 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가 고민입니다. 적극적으로 함께할 팀원을 찾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이런 많은 고객을 어디서 데려올까요? 시그널플래너 마케팅팀은 다양한 광고를 통해 예비고객에게 시그널플래너를 알리고 있어요. 왜 시그널플래너를 설치해야 하고, 어떤 서비스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매우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죠. 해당 광고를 본 고객들은 자연스럽게 시그널플래너를 설치하고 카카오톡 보험 상담까지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 고객의 3~40%는 기존 고객들의 소개와 추천을 통해 들어온 분들이에요! 고객 중심적인 상담에 만족도가 높다보니 자연스레 주변에도 적극적으로 추천을 해주고 계십니다.
대표적인 상담 문의 내용
상담 신청을 한 고객 분들의 용건은 크게 2가지입니다. 1. 본인 현재 보험 분석 요청 / 2. 좋은 보험 추천 요청 이죠. 일반적인 설계사 분들이 받아서 사용하는 인터넷 고객 DB는 보험에 관심이 없고 잘못 눌러서 들어온 경우가 다수입니다. 시그널플래너 고객 중엔 이런 고객의 수는 매우 적고 서비스에 대한 신뢰와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태이죠.
다른 GA에서 근무하시다가 경력직으로 이직한 팀원 분들이 가장 놀라는 부분이에요! 다른 곳에서 보험은 피하고 싶고 무서운 존재이지만, 시그널플래너와 시그널파이낸셜랩에서는 어렵지만 알고 싶고, 나에게 딱 맞는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는 존재가 되어 있죠. 이런 고객 DB는 정규직 설계사 분들께 비용을 받지 않고 제공되고 있어 이 부분도 믿기 어렵다는 이야기가 종종 들립니다.
이런 고객들을 만날 수 있고, 고객 중심적인 보험 상담이 가능한 시그널파이낸셜랩에서 더 많은 고객 만족을 만들어 가실 정규직 보험 설계사 분들을 모시고 있어요! 아래 버튼을 눌러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