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설날 등 명절 연휴나 긴 휴가가 있을 때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게 일상이 된 요즘! 해외 여행갈 때 꼭 챙겨야 할 준비물이 바로 해외 여행자 보험인데요. 해외 여행자 보험을 왜 가입해야 하는지를 포함한 해외 여행자 보험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알려드릴게요~!
해외 여행자 보험 왜 필요한가요?
보험을 가입하는 목적은 기존 가입하는 보험과 동일해요! 다만 기존에 가입한 실손 보험은 국내 생활에서 발생한 질병이나 사고에 대해서만 보장하기 때문에 국외로 떠나는 여행에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어요.
특히 외국인은 의료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일부 국가는 의료 민영화가 되어 병원비가 국내에 비해 훨씬 비쌉니다. 해외에서 아프거나 다치는 경우가 생기면 막대한 병원비를 지출해야 할 수 있어요! 이럴 경우를 대비해 해외 여행자 보험은 출국 전 반드시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해외 여행자 보험, 주로 어떤 보장이 있나요?
해외 여행자 보험은 일반적으로 1회성으로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가입할 때 보통 여행하는 국가와 출입국 날짜를 기입하고 그 기간만큼만 보장을 하는 형태이죠.
해외 여행자 보험의 대표적인 보장 내역은 아래와 같아요!
- 해외 치료비 보상
- 응급 의료비 보상
- 긴급 후송비용 보상
- 배상 책임 보상
- 휴대품 분실/파손 보상
- 수화물 분실/파손 보상
- 여행 지연 보상
[해외 치료비, 응급 의료비, 긴급 후송 비용 보상]은 일반적으로 아프거나 다쳤을 때 해외 의료 시설 이용을 위한 비용으로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 필수라고 볼 수 있어요! 호텔의 기물을 파손하는 등의 남에게 피해를 끼쳤을 때 대신 보상해 주는 [배상 책임 보상] 등 해외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보장들이 있어요. 반드시 모든 보장에 가입하실 필요는 없고, 치료비와 후송 비용 등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보장부터 발생할 확률이 높고 내가 불안함을 느끼는 부분들을 체크해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해요!
*해외 여행자 보험 상품마다 보장 내용의 차이가 있어 가입한 상품별로 보장 내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ex) 시그널플래너 무한리필 여행자 보험 – 휴대품 분실/파손 보상, 여행 지연 보상 제공하지 않음 등
어떻게 가입하나요?
해외 여행자 보험은 일반적으로 보험사의 다이렉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입해요! 여행자 보험 역시 보험 상품이기 때문에 기존 질병 이력이 보험 가입에 제한을 줄 수도 있고, 위험 여행 지역으로 분류된 국가 방문 시엔 가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어요.
여행 지역, 기간에 따라서 보험료가 계산되고 보험사별, 보장별로도 보험료가 다르니 내가 꼭 필요한 보장을 확인한 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시는 걸 추천해요! 특히 해외 여행자 보험의 경우 반드시 출국 전에 가입해야 하고 보험사에 따라 출국 최소 며칠 전에 가입해야 하는 조건이 있을 수 있으니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미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에 대해 궁금한 게 있다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눌러 편하게 카톡으로 물어보세요!
👉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금융위키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
시그널파이낸셜랩 보험대리점(협회 등록번호 : 202005002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4- 127호(2024. 08. 30 ~ 2025. 08. 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