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에 두고 결정합니다.
해빗팩토리는 오직 고객 이익에 복무하는 것을 제 1 원칙으로 삼습니다. 우리가 목표를 성취할수록, 더 많은 고객이 똑똑한 소비를 하게 됩니다. 객관성과 정직성에서 비롯된 고객 신뢰만이 건강하고 오래가는 회사를 만드는 초석이라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 우리의 결정이 고객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인지 먼저 고민합니다.
- 회사의 이익보다 고객의 이익이 먼저입니다. 고객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 결정이라면, 처음부터 다시 생각합니다.
2.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함께 문제를 해결합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위대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우리는 함께 일합니다. 각자의 전문성에 대해 존중하고, 항상 감사를 표현합니다. 서로에 대한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이 우리를 더욱 더 강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우리는,
- 중요하지 않은 직무는 없습니다. 서로의 전문성과 능력을 존중합니다.
- 우리는 모두 다른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에 따라 정답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논쟁은 이기고 지는 것이 아니라, 답을 찾아 나가는 과정입니다.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왜 그렇게 생각했을지 그 사람의 입장에서 고민해봅니다.
- 항상 예의를 갖춰 대화하고 서로에게 칭찬과 응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 내가 틀렸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내 의견을 의심합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할 태도로 듣습니다.
- 아이디어는 그저 시작입니다. 그 사람의 의견과 아이디어가 더 빛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항상 “어떻게 도와줄까”라는 자세로 듣고, 더 잘 도울 방법을 고민합니다.
- 도움을 요청할 때는 요청하는 업무의 맥락(Why)도 전달합니다. 그래야 동료가 더 잘 도울 수 있습니다.
3. 호기심과 끈기를 가지고, 목표 달성을 위한 더 나은 방법을 찾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양하며, 어제의 정답이 오늘의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매 순간 최선의 방법의 방법을 찾기 위해, 항상 호기심과 끈기를 가지고 집요하게 노력합니다. 하지만 또한 우리는 언제나 실패할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실패에는 기민하게 대응함으로써 최선의 방법에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실패와 대응을 통해 우리는 학습하고 성장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 현재 할당된 일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왜 이것을 하는지 먼저 고민하고, 목표 지향적으로 사고합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언제든 방법은 바꿀 수 있습니다.
- 목표 달성을 위해 더 쉬운 방법이 있는지 고민합니다.
- 최고의 제품 경험, 고객 경험을 위해 더욱 집요하게 고민합니다.
- 우리가 만족하는 수준이 높아질수록 고객은 더 좋은 경험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빠른 실행과 검증을 위한 의도된 허술함은 허락됩니다. 다만 이를 통해 학습하고, 성장합니다.
- 넓은 시야를 만드는 꾸준한 자기 계발과 학습을 멈추지 않습니다. 개인으로서도 더 성장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해빗팩토리는 구성원의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4. 완전한 솔직함으로 건강하게 일합니다.
솔직하고 빠른 공유만이 부정적인 이슈가 쌓이는 것을 막습니다. 혼자 고민하지 않고, 함께 고민하면 더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 문제를 빠르게 공유해야, 문제를 키우지 않습니다. 우리는 함께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어려움이 있다면 주저 말고 얘기하세요. 당신을 도와줄 최고의 동료들이 당신 곁에 있습니다.
- 책임질 수 없는 일을 혼자 고민하지 말고, 동료들이 함께 고민하게 해주세요. 책임은 리더의 몫입니다.
- 동료가 실수했다면, 동료를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동료가 한 일 중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설명합니다. 지적을 개인화하지 않습니다.
- 칭찬은 공개적으로, 지적은 개인적으로 합니다.